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컨슈머 라이프/기타정보

메타블로그 - 서울특별시 메타블로그 함께 만들어가는 서울이야기 솥(sott)



메타블로그에 대해 알고 계시나요? 메타블로그는 쉽게 이야기해서 블로그들의 집합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들끼리 뭉쳐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죠. 메타블로그 중에서 대표적인 것이 다음뷰입니다. 다음뷰 베스트 더 나아가 다음 메인화면에까지 소개되면 유입되는 방문자수가 어마어마합니다. 그외에도 대표적인 메타블로그로 현재 잠정적으로 서비스 중단 상태인 블로그코리아, 믹시, 올블로그 등이 있습니다.

서울특별시 메타블로그 함께 만들어가는 서울이야기 솥(sott)이란?


이번에 소개하고자 하는 메타블로그는 서울특별시 메타블로그 함께 만들어가는 서울이야기 솥입니다. 솥이라는 이름이 참 재미있죠. 솥(sott)은 Seoul On Talk & Tag 의 약자라고 합니다. 솥(sott)은 시민이 행복한 서울, 세계가 사랑하는 서울을 모토로 삼고 있는 서울특별시에서 운영하는 메타블로그이지요. 여기서 잠깐 자랑질을 하자면 체리보이의 세상들여다보기의 경우에 인기블로그 순위에 올랐던 적이 있답니다.


서울특별시 메타블로그 함께 만들어가는 서울이야기 솥(sott)의 주요 특징


서울특별시 메타블로그 솥(sott)에 다양한 카테고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역사/도시/세계, 사회/경제, 가족/건강/행복, 환경/자동차, 방송/연예, 공연/전시, 영화/음악, 여행/사진, 라이프/요리, 스포츠, IT, 패션/쇼핑, 책/만화 등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올블로그와의 연계를 통해 핫이슈 포스팅들을 소개하고 있기도 합니다. 서울시 블로구 코너에는 서울시 공무원들이 직접 운영하는 블로그들이 모여 있습니다. 각종 이벤트도 수시로 업데이트됩니다.

서울특별시 메타블로그 솥(sott)은 서울시를 중심으로 하는 메타블로그라는 특색이 있죠. 아래의 링크를 따라 서울특별시에서 운영하는 메타블로그 솥(sott)을 구경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