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컨슈머 라이프/기타정보

[믹시] 믹스업 믹시 위젯이 달라졌어요


 메타블로그 믹시  

메타블로그 믹시(mixsh) 많이들 아시죠? 블로그들 돌아다니다 보면 다음뷰 버튼 다음으로 많이 볼 수 있는 것이 믹시(mixsh) 믹스업(mixup) 위젯(widget)입니다. 믹시 믹스업 위젯을 많이들 달고 있는 이유는 믹시가 상당히 인기있는 메타블로그였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최근에 믹시 위젯이 불안정성을 많이 노출하거나 믹시로부터의 유입이 잘 생기지 않아서 믹시위젯을 떼어버리는 블로거들이 생기고 있어요. 다행히 이에 대한 대응책으로 믹시 믹스업 위젯이 업그레이드되었다고 합니다. 믹스업(mixup) 위젯 2.0 으로 업데이트되었답니다.




 믹시 믹시업 개선사항  

몇 가지 변화를 소개하자면 메인 컨텐츠가 위젯에 담깁니다. 다음으로 소식듣기를 통해 이웃의 소식을 들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다음뷰처럼 로그인을 하지 않더라도 추천이 가능하며, 1회당 추천점수는 3점입니다. 예전에 세번에 나눠서 1점씩 줄 수 있던 것을 이제는 한 방에 3점을 줄 수 있는 것이죠. 크롬 브라우저에서 오류가 나는 알려진 버그가 있었는데 이 부분도 수정되었습니다.

믹시 믹스업 위젯 ver 2.0 의 경우 재설치가 필요합니다. 추천로직이 변경되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티스토리 플러그인은 4월 7일부터 적용 예정입니다. 그런데 저의 경우처럼 플러그인(plug-in)을 사용하지 않고 아이프레임(iframe) 코드를 직접 티스토리 html 편집창에 삽입하는 경우는 바로 적용 가능합니다.

믹시 믹스업 위젯2.0 으로 업데이트된 것 외에도 믹시의 몇 가지 변화가 있다고 합니다. 카테고리 분류가 바뀌었고, 자동분류기능이 개선되어 기존에 카테고리가 미지정으로 많이 분류되어 수동으로 다시 변경해야 하던 불편이 많이 줄었들었다고 해요. 베스트블로그나 메인커버 영역도 새롭게 바뀌었어요.




 믹시업 위젯2.0 설치하기  

돌아다녀 보니까 아직 안 바꾸신 블로거 분들도 꽤 되시는 것 같은데 바꾸는 과정이 간단하므로 새로운 믹스 믹시업 위젯으로 업글하세요. 기존 믹스업 위젯의 경우에도 추천이 예전에 3회까지 가능했던 것과 달리 1회밖에 적용이 안 되는 불편이 있거든요.

그러면 설치를 시작해 볼까요? 먼저 믹시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믹시 바로가기]

 


믹시사이트에 접속하면 상단에 마이믹시 메뉴가 빨간색으로 되어 있는 것이 보이실 거에요. 클릭해주세요.


좌측 사이드바 하단을 보면 믹스업위젯 이미지가 보이실 거에요. 믹스업위젯 이미지를 클릭해주세요.


설치할 블로그를 선택하시고, 조회수 표시 여부를 선택하세요. 설치형 블로그 서비스에 따라 삽입코드가 달라지므로 본인 블로그에 해당하는 서비스를 골라주시고 확인을 클릭하시면 설치코드가 생성됩니다. 사이트별 블로그 스킨편집 메뉴에서 원하는 위치에 코드를 붙여넣어주면 됩니다. 보통 본문 하단에 많이 넣습니다.

믹시에 아직 가입하지 않으셨던 분들은 믹시에 가입해서 한 번 이용해보세요. 다음뷰와 더불어 많이 애용되는 메타블로그 중의 하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