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컨슈머 라이프/기타정보

다음 뷰 재테크 베스트 박스


 다음 뷰(daum view)란?  

블로그 이용자 혹은 블로그글을 즐겨찾는 방문자라면 다음 뷰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은 잘 없으실 것 같습니다. 그만큼 다음 뷰(daum view)가 유명하지요. 다음 뷰는 뷰 주소(view.daum.net)로 접속하셔도 되고 브이 주소(v.daum.net)로 접속하셔도 무방합니다. 다음 뷰는 국내 최대의 메타블로그로 알려져 있습니다. 블로그글을 모아놓은 곳 중에서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곳이지요. 그래서 다음 뷰를 공략하는 내용의 글도 많이 나와 있습니다. 다음 뷰만 제대로 공략하면 방문자수가 급격하게 늘어날 수 있기 때문이지요.




 다음 뷰 인기글  

일전에 올렸듯이 다음 뷰 인기글에만 오르더라도 방문자수가 정말 많이 늘어납니다. 당시는 블로그 포스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은 시점이어서 다른 곳을 통한 유입이 거의 없었던 관계로 유입 통계 리퍼럴(referral) 주소 로그를 보면 다음 뷰 주소로 도배가 되어 있다시피 했습니다. 인기 있는 카테고리일 경우 유입량이 더 높은 수준일 것으로 짐작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다음 뷰 인기글에 오르고 쓴 글을 참조하시면 그 위력을 실감하실 수 있으실 거에요.

[관련글] 다음 뷰 인기글에 오르다, 베스트는 아니지만



 다음 뷰 키워드 베스트  

그런데 얼마 전에 다음뷰의 낯선 주소로부터 유입이 발생하기 시작하는 것이었습니다. 리퍼럴 주소에 best라는 문구가 들어 있어서 처음에는 베스트 글에 뽑힌 것은 아닌지 은근살짝 기대를 걸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다음 뷰 베스트에 올랐다고 하기에는 유입량이 그렇게 많은 수준은 아니어서(인기글에 올랐을 때보다는 유입이 적었습니다.) 과연 어디에 연결되어 있는 것인지 호기심이 생겼습니다.


주소에 right라는 글자가 쓰여 있는 것을 보니 오른쪽 어딘가인 듯했고 r3는 행(row)을 의미하거나 순위(rank)를 의미하는 것이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관련글이 20대의 재테크 방법론을 다룬 블로그 포스팅이었던 관계로 재테크 항목에 걸려 있는 것이 아닐까 라는 예상 또한 조심스럽게 하였습니다. 그렇게 하여 다음 뷰에서 재테크와 관련된 글을 찾던 중 오른쪽 하단 쯤에 베스트라는 제목의 박스가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재테크와 관련된 좋은 글들이 쫙 모여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정말 다양한 글이 올라 있었습니다. 바로 시작할 만한 재테크 정보를 직접적으로 다루는 글도 있는가 하면 경제 전반의 문제를 다루고 있는 글도 있었고, 제목만으로는 재테크와 어떻게 연결되는지 정확히 알 수 없지만 호기심을 자아내는 제목을 가진 포스팅도 소개되어 있었습니다. 눈을 크게 뜨고 제 글을 찾아 보았더니 네번째 글로 소개되어 있었습니다.

[관련글] [20대 재테크] 20대 사회초년생이여, 재테크에 눈을 떠라




 다음 뷰 베스트에 도전  

재테크와 관련된 좋은 글들과 나란히 위치해 있어서 약간 민망하기도 하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뿌듯하기도 했습니다. 제 블로그에 올린 글이 영예롭게도 다음 뷰 카테고리의 인기글에 올랐던 적도 있었고, 최근에는 키워드 재테크의 베스트 박스글에도 오른 것입니다. 많이 부족함에도 항상 예쁘게 봐주시는 분들이 계신 덕분인 것 같습니다. 다음 번에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양질의 포스팅을 통해 블로거들의 꿈(드림, dream)이라고 할 수 있는 다음 뷰 베스트에 오르고 싶습니다. 꾸준히 발전하는 체리보이의 세상 들여다보기 블로그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