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컨슈머 플래너/보험관리

[보험최적화] 보험 최적화 무료견적서비스


보험을 잘만 이용하면 참으로 유용하겠다는 생각을 늘 하고 있었는데 종합적인 보험 컨설팅 서비스가 없어서 그간 많이 아쉬웠습니다. 그러던 차에 제가 원하던 보험 서비스가 등장해서 반가운 마음에 소개 포스팅을 올리고자 합니다. 현재 외국계 보험회사들도 국내에 많이 진출해 있고, 국내 보험사도 워낙 많잖아요. 그런데 보험 아주머니들 만나면 자기네 보험만 빠삭하게 알고 타사 제품은 모르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다른 보험하고 비교해서 조금 물어보려고 하면 심지어 약간 짜증을 내기도 하고 해서 맘상했던 적도 있죠.



나이, 성별, 재산 상황, 보험 가입 목적 등 개인별로 놓인 처지와 상황은 매우 다양할 수밖에 없다고 생각해요. 그런데 이런 차이들을 고려하지 않고 획일적으로 자사 보험상품만을 권한다면 꼼꼼하게 비교하여 신중하게 보험 가입을 하려는 예비 보험 가입자 입장에서는 참으로 답답한 노릇이죠. 그런데 이번에 굿모닝리치가 중립적인 입장에서 개인 맞춤형으로 특정 보험회사에 구애받지 않고 가장 유리한 상품을 무료로 권해주는 보험비교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하니 보험 가입자 입장에서는 반가운 소식입니다.



보험종류가 워낙 다양하여 개인의 입장에서는 보험에 가입을 하려는 순간부터 머리가 지끈지끈 아파오는 경우가 많은데 굿모닝리치의 경우 메뉴가 너무나 알기 쉽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번 둘러보는 것만으로도 공부가 많이 되는 것 같아요. 의료실비보험, 변액보험, 연금보험, 종신보험, 암보험, 태아보험, 실버보험, 운전자보험 등 분야별로 나뉘어서 친절한 설명이 제공됩니다. 운전자보험 같은 경우 자동차보험과는 완전히 별개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자동차보험에서 보장해주지 않는 부분을 운전자보험이 보완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대충 빠른견적을 뽑아보니 저 같은 경우에는 보험 가입에 재테크 목적이 크기 때문에 의료실비보험을 통해 앞으로의 의료비를 절감하고, 변액보험을 통해 주식 편입 비중 등을 잘 살펴 목돈 마련의 첫걸음을 떼고, 장기적인 투자의 관점에서 연금보험 가입도 반드시 필요하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친구들이 보험회사에 취직할 때마다 가입한 보험이 무척 많았는데 보험 리모델링을 통해 이들 보험상품들을 재정비할 필요가 있다는 것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중복 보장이 안되는 상품들에 가입하고 있어서 불필요한 지출이 새고 있더군요.



개인적으로 저는 의심이 무척 많은 편입니다. 그래서 사이트 이용에 앞서 얼마나 프로페셔널하게 사이트가 구성이 되어 있고, 컨텐츠의 질은 어떠한지 등을 꼼꼼하게 살핍니다. 개인 블로그야 크게 상관 없을 수도 있겠지만 적어도 웹사이트라면 제대로된 웹디자이너를 고용해서 인터페이스를 프로답게 끌고 갈 수 있어야죠. 그런데 저의 까다로운 눈높이에도 불구하고 이 사이트 굿모닝리치에는 일단 합격점을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너무나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으면서도 보험에 대해 그동안 궁금했던 내용을 거의 다 담고 있기 때문입니다.



다른 사이트들 같은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지나치게 많이 요구하는 경향이 있어서 보험료견적을 뽑아보기가 망설여지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굿모닝리치에서는 보험종류, 신청자명, 생년월일, 이메일, 전화번호만 기입하면 되어서 이용이 간편하네요. 정말 최소한도로 필요한 정보만을 요구하는 느낌입니다. 오히려 제가 궁금한 사항을 기타사항란에 자세히 적게 되더군요. 문의가 폭주하여 나의 문의가 묻혀버리면 어떻게 하나 고민을 했는데 다행히 사이트 메인페이지에 실시간 문의현황이 곧바로 반영되고 있습니다.

제가 꿈꾸던 이상적인 보험 최적화 안내 서비스 굿모닝리치를 소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