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컨슈머 라이프/할인이벤

[아이튠즈 미국계정 만들기] 아이튠즈 미국계정 주소로 신용카드 없이 만들기


아이폰4(iphone4), 아이패드(ipad), 아이팟 나노(ipod nano), 아이팟 터치(ipod touch) 등의 애플사 기기를 보유중이신 분들은 아마도 앱이나 음악 등을 다운로드하기 위해 아이튠즈 한국 계정을 갖고 계실 것입니다. 그런데 아이튠즈의 경우 한국계정보다 미국계정에 상품이 더 많기 때문에 한국계정과는 별도로 미국계정을 마련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사실 미국계정 외에도 홍콩계정, 일본계정, 캐나다계정 등이 있습니다. 홍콩 앱스토어의 경우 미국 앱스토어보다 인기 게임들이 일직 발매되는 경향이 있다는 장점에도 불구하고 전체적으로 미국 앱스토어만큼 종류가 다양하지는 않습니다. 일본 앱스토어의 경우 개발사 쪽 앱이나 어플이 발매되긴 한데 엔화 강세 경향도 있고 해서 비싸다는 결정적인 흠이 있습니다. 캐나다 앱스토어의 경우 가끔 베타테스트 차원에서 빠른 어플이 출시되기도 합니다.

여유가 되신다면 미국계정 외에 다른 나라들의 계정도 만들어두면 나쁘지는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미국 앱스토어의 경우 가장 다양한 앱이나 어플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 한국 앱스토어의 경우 사용이 편하다는 점(한국어로 되어 있잖아요)이 장점이므로 이 두 곳에 계정을 만들면 아이튠즈 활용에 있어 불편한 부분은 거의 없으리라고 생각됩니다.

먼저 아이튠즈의 최신계정을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애플아이튠즈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다운받으셔서 저장 및 설치하시면 됩니다. 한글로 안내되기 때문에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관련사이트] 아이튠즈 다운로드

아이튠즈를 설치하셨으면 아이튠즈를 실행하세요.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설치하셨다면 더블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열린 화면에서 아이튠즈 스토어를 클릭하세요.


아이튠즈 스토어가 새창으로 뜨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아이튠즈 스토어에서 우측 하단 맨 끝을 보시면 자랑스러운 태극기 마크가 보이실 거에요. 클릭해주세요.


국가를 한국에서 미국으로 바꾸어야 미국계정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두번째 줄에 미국(United States)이 있을 거에요. 클릭해주세요. 화면 마다 위치는 다른데 미국 국기 모양을 찾으시면 금방 찾으실 수 있답니다. 하단에서 가까운 곳에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미국 국기를 살포시 클릭하셨으면 이제 국기 모양이 자랑스러운 태극기 모양에서 성조기 모양으로 바뀌게 됩니다. 미국계정을 만들기 위한 기초적인 준비 및 세팅이 완료되었다고 볼 수 있어요.


이제 미국계정을 만들 차례인데요, 미국에서 발급받은 신용카드가 있는 경우와 그렇지 않은 경우에 따라 갈라집니다. 미국에서 발급받은 신용카드가 있다면 로그인을 클릭하셔서 가입하시면 돼요. 그런데 대부분 그렇지 않은 경우이실 거에요. 그렇다면 신용카드 없이 가입해야 하므로 상단 메뉴에서 앱 스토어(App Store) 클릭하신 후에 무료로 다운로드받을 수 있는 앱을 고르셔야 해요. 우측에 무료 앱 중에 잘 나가는 것들이 소개되어 있으므로 한 가지 고르시면 돼요. 저는 도시 닌자(Urban Ninja)를 골라봤습니다. 마우스를 올려보시면 공짜(Free)라는 버튼이 보이실 거에요. 클릭해주세요. 이렇게 무료 앱을 선택하지 않고 그냥 가입하시려고 하는 경우에는 신용카드 정보 없이는 가입이 되질 않습니다. 미국에서 발급되어 사용중인 신용카드를 입력해야만 하는 것이죠.


미국계정으로 Apple 계정을 생성하시려는 것이므로 "새로운 계정 생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이 가입을 환영한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별다른 내용은 없으므로 "계속(Continue)"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제 가입을 위한 약관이 나옵니다. 한국이나 미국이나 가입약관이 있게 마련이죠. 이런 것에 관심이 많으시다면 꼼꼼히 챙겨보시고, 영어가 되시는(중요 ;;) 분들은 한 번 읽어보시는 것도 나쁘진 않습니다. 저는 한글로 된 약관도 잘 안 읽는 편이라 패스입니다. 읽으셨다는 의미로 약관 맨 밑의 체크박스를 선택하시고 "계속(Continue)" 버튼을 클릭하세요.


가입을 위한 정보를 기입하는 첫번째 페이지입니다. 이메일 주소(Email)가 아이디로 쓰일 것이므로 자주 사용하시는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비밀번호(Password) 설정이 다소 복잡합니다. 8글자 이상이고 공백이 없어야 하며, 같은 글자가 연속으로 세 번 이상 있으면 안 됩니다. 예컨대 kkkkkkkk 하는 식으로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없다는 것이죠. 또한, 비밀번호에는 숫자, 대문자, 소문자가 하나 이상씩 반드시 포함되어야 합니다. 대소문자를 구별한다는 의미도 되겠죠. 확인(Verify)란에는 설정한 비밀번호를 다시 한 번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에 질문(Question)과 답변(Answer)은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을 때 이를 찾기 위한 것입니다. 한글 사이트에서도 요즘은 이를 요구하는 경우들이 많이 있죠. 적당히 입력하세요. 생년월일을 입력해야 하는데 차례로 월(Month), 일(Day), 연도(Year)를 선택하시거나 기입하시면 됩니다. 월(Month)의 경우 혹시 영어에 아직 익숙하지 않으시다면 차례대로 1월부터 12월까지니까 위에서부터 천천히 1월, 2월 이렇게 세어 보고 고르세요. 마지막 줄의 체크박스 두 개는 정보메일을 받겠다는 내용입니다. 체크를 해제해도 가입에 지장이 없습니다.

작성이 끝나시면 "계속(Continue)"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제 정보입력 화면 두번째 페이지입니다. 신용카드 없이 가입하시려는 것이므로 없음(None)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기프트 카드 입력란에 비워두시면 되고, 호칭은 Mr. Mrs. 등 중에서 마음에 드시는 것으로 고르시면 됩니다. 이름의 경우 이름과 성으로 나누어서 영문으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예컨대 이름이 홍길동이시면 이름에 Gildong을 입력하시고 성에 Hong을 입력하시면 되겠지요.

이제 주소 부분을 입력하셔야 하는데 실제로 미국에 존재하는 주소가 아니면 가입이 안 됩니다. 그래서 보통 애플 본사 주소를 많이들 입력합니다. 그 외에 구글 본사나 맥도날드 주소를 입력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니면 보다 창의적인 분들은 구글 어스(Google Earth)를 통해 미국의 주소를 직접 하나 찾아서 입력하시기도 하는데 이 방법의 경우 우편번호 등을 따로 찾아야 해서 무척 번거롭습니다.

주소는 아래 화면에 보이는 그대로 입력하셔야 합니다. 오자나 탈자가 있는 경우에는 에러 메시지가 출력되므로 주의를 요합니다.

주소(Address) : Apple Computer Inc. 1 infinite Loop
도시(City) : Cupertino
주(State) : CA
우편번호(Zip) : 95014-2083
전화번호(Phone) : 800 / 5007078 

모두 입력하셨으면 "계속(Continue)"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제 어려운 부분은 다 끝났습니다. 가입이 완료되었고 자신의 이메일 주소가 표시되면서 이메일을 확인해 보라는 내용이 나올 것입니다. 자신의 이메일 함으로 가시면 따끈따근한 이메일이 도착해 있습니다. 이메일을 열어보신 후 중간의 "Verify Now"라는 링크를 클릭하셔서 이메일이 유효함을 확인하시면 가입이 완료됩니다.


중간의 Verify Now 링크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자신이 설정한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통해 로그인을 하여 이메일 주소를 확인합니다.


로그인을 하면 아래와 같이 이메일 주소가 확인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오고 미국 아이튠즈 앱스토어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이메일이 도착하지 않는 경우 아래의 "Resend Verification Email" 링크를 클릭하시면 이메일을 다시 발송합니다. 이메일 확인까지 다 마치셨으면 "완료(Done)"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위의 과정이 가장 일반적인 미국계정 만들기 방법입니다. 그런데 오류가 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마지막 화면으로 넘어가지 않고 기술 지원팀에게 문의하라(Please contact iTunes support to complete this transaction)는 메시지가 나오는 경우가 있죠. 통상 KT 쪽 회선인 경우에 이런 난점이 생기는 경우가 간혹 있다고 합니다. IP 문제이므로 설정을 바꿔 주어야 하는데, 그냥 피씨방이나 사무실 등 다른 곳에서 가입하시는 것이 편리합니다.


아이튠즈 미국계정을 만드셨으면 가입하실 때 보셨듯이 다양한 앱이나 어플을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입하시는 과정에서 확인하셨겠지만 무료로 제공되는 앱 또는 어플도 다양하게 구비가 되어 있습니다. 신용카드가 없는 경우에도 미국쪽 애플 기프트 상품권을 구입하셔서 이를 통해 유료 아이템을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페이팔(paypal) 방식을 통해서 결제하는 방법도 이용이 가능하실 수 있겠습니다. 개별적인 앱이나 어플에 대한 소개는 다음 기회에 자세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앱스토어 활용을 위한 아이튠즈 미국계정 만드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