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컨슈머 라이프/할인이벤

[기프티콘] 네이트 기프티콘 화이트데이 이벤트 - 우리 팀장님이 달라졌어요


 네이트 기프티콘이란?  

네이트 기프티콘에 대해 아시나요? 사실 저는 전에 기프티콘이나 기프티쇼에 대해 많이 들어는 봤는데 대충 감만 가지고 있을 뿐 어떻게 사용하는 것인지 정확히는 몰랐습니다. 그러다가 최근에 기프티쇼랑 기프티콘 경품에 당첨이 되어서 직접 이용을 해볼 기회가 있었습니다. 이용을 해보니 너무나 편리하더군요.

[경품] 조지아 오리지널
[경품] 닉쿤 싸인 CD 도착 ← 싸인 CD 말고 같은 게시물의 와퍼 세트가 기프티쇼 경품

기프티쇼와 기프티콘 모두 모바일을 통해 상품과 교환할 수 있는 일종의 모바일 상품권을 전송하는 것입니다. 기프티쇼 또는 기프티콘이라는 이름이 붙은 것은 모바일 선물(gift)로 매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기프티쇼나 기프티콘을 전송받은 경우에 예컨대 와퍼 세트를 주문하고 휴대폰만 보여주면 직원분이 알아서 처리를 해줍니다. 편의점에서 조지아 오리지널로 교환하는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선물을 주고받는 사람 모두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트 기프티콘 이용방법  

네이트 기프티콘 이용방법을 간단하게 소개하겠습니다. 우선 네이트 기프티콘 사이트에서 마음에 드는 선물교환권(상품)을 골라서 담습니다. 제공되는 상품 종류가 무척 다양하며, 계속 늘어나고 있으므로 찬찬히 둘러보시고 신중하게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결제를 한 후, 휴대폰 번호를 입력합니다. 여기서 휴대폰 번호는 기프티콘을 선물하고자 하는 경우 선물받는 분의 번호로 설정하면 되고, 본인이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본인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쿠폰이 전송되면, 메시지를 전송받은 이가 휴대폰을 통해 쿠폰을 다운로드합니다. 이후 교환처에서 쿠폰을 보여줌으로써 실물 상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기프티콘을 전송할 때 메시지를 꾸밀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메시지에 들어가는 기본 스킨 또한 직접 꾸밀 수 있습니다.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자유롭게 입력할 수 있는 것이지요. 예컨대 "오빠, 세상 그 누구보다 오빠를 사랑해요~" 혹은 "애기야, 늘 곁에 있어줘서 고마워, 사랑해 ♡" 하는 식으로 간단한 메시지를 입력하고 스킨을 예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기프티콘 화이트데이 이벤트  

네이트 기프티콘에서 화이트데이 이벤트를 하고 있는데, 푸짐한 경품이 걸려 있습니다. 인기만점 센스있는 팀장님이 추천하는 상품 또는 여직원들이 갖고 싶어하는 상품을 네이트 기프티콘으로 선물하면 자동으로 경품에 응모가 됩니다.


경품 내역은 위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 바와 같이 차이나 팩토리 주말 2인 이용권 20명, 투썸플레이스 라운드케잌 교환권 50명, 네이트 영화 커플권 100명, 스타벅스 카페 아메리카노 tall size 200명입니다. 이렇게 도합 370명이 경품에 당첨될 수 있으니 확률이 꽤 높다고 할 수 있겠죠.






 기프티콘, 그 밖의 이야기  

개인적으로 기프티콘은 선물하기의 용도 외에 본인이 이용하는 것도 현명한 소비의 시작이 아닐까 싶어요. 왜냐하면 1%만큼 오캐이캐쉬백 포인트(okcashbag point)가 적립됨과 아울러 상품에 따라서는 크게 할인이 되기 때문입니다. 밑의 씨푸드오션(seafood ocean) 상품을 보시면 쉽게 이해가 되실 거에요.


금번 화이트데이 이벤트가 아니더라도 네이트 기프티콘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어서 소개글을 올렸던 적이 있습니다. 신세계백화점상품권이나 문화상품권 등을 선물하는 것도 가능하기 때문에 현금을 대신하여 축의금 등을 보내는 방법으로 활용하는 것도 가능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네이트 기프티콘이므로 네이트 아이디만 있으면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 싸이월드나 네이트온을 한번쯤 이용하셨을 것이기 때문에 네이트 아이디 하나쯤은 갖고 계시겠죠? 빕스, 차이나팩토리, 아웃백, 세븐스프링스 등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상품 종류가 구비되어 있으므로 한번 구경해보세요~


[관련글]
기프티쇼 기프티콘으로 선물하기, 싸이월드 도토리 대신 먹거리를 선물하는 아주 특별한 선물
축의금이나 부의금 또는 조의금을 문자로 보내는 아주 특별한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