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발자전거 논현점 논현동맛집 추천
합정동 맛집으로 유명한 세발자전거가 드디어 논현동에서 2호점으로 상륙했습니다.
세발자전거에는 대표메뉴 3가지가 있는데요, 바로 허브보쌈, 카레닭볶음탕, 광어육수해물탕입니다.
저희가 맛본 메뉴는 허브보쌈으로 허브파보쌈으로도 불리는데요, 샐러드와 쌈무 때문에 웰빙 느낌이죠.
카레닭볶음탕은 닭볶음탕에 카레향을 더해 풍미가 한층 깊어져 술안주로 제격이라 할 수 있습니다.
광어육수해물탕은 광어로 무려 4시간동안 맛을 냈기 때문에 깊고 시원하고 달큰한 맛이 난다고 해요.
세발자전거 논현점에는 3가지 대표메뉴 이외에 한우차돌박이샐러드를 비롯한 간단 메뉴들도 있습니다.
클래식이라고 하여 우리가 일반적으로 선호하는 해물파전과 두부김치가 있고 독특하게 김치피자가 있다죠.
사실 세발자전거 논현점의 더 큰 장점은 전국 팔도의 명주를 모아놨다는 점이랍니다.
우리에게 다소 생소할 수도 있는 다양한 전통주들에 대한 풍부한 설명을 참조할 수 있습니다.
맨날 장수 막걸리 서울 막걸리만 마셨는데 팔도 막걸리 종류가 참 다양해서 놀랬습니다.
해당 지역 이외에 술의 종류 그리고 당도와 알콜 도수가 보기 좋게 정리되어 있어 고르기가 수월합니다.
요즘 소주가 많이 약해졌다는 이야기가 많은데 증류식 진짜소주는 엄청난 도수를 자랑합니다.
장인 내지 명인이 빚어내는 술이라서 그런지 하나씩 종류별로 맛보고 싶은 욕심이 생깁니다.
알콜 도수 40도짜리 술도 보이는데 술이 그렇게 센 편은 아니라서 감히 시도해 보지는 못했습니다.
전통주로 유명한 논현동맛집이자 논현동술집 그리고 논현동데이트코스라 그런지 빈 자리가 없었습니다.
허브보쌈과 주류가 등장하기에 앞서 무절임 반찬이 등장하여 기대감을 고조시킵니다.
벽면에 여러 가지 주류 및 수식어가 나와 있는데 하나 하나 차례로 세발자전거에서 만나봐야겠어요.
세발자전거 주인장님께서 주역 등도 공부하셨기 때문에 역술에 관심이 있으시면 한번 물어보세요.
세발자전거 대표주 천비향이 이름도 멋지고 맛도 좋다길래 한번 주문해보지 않을 수가 없었습니다.
천비향 맛을 보니 뒷맛도 깔끔하고 확실히 술은 좋은 술을 마시면 확실히 다르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자희향 나비 생탁주도 맛보았는데 탁한 술 탁주에는 맑은 술 청주와는 다른 매력이 있는 듯합니다.
논현동맛집 세발자전거의 대표메뉴 대표안주 중에서도 1번으로 나와 있던 허브보쌈이 나왔습니다.
허브보쌈을 찍어먹는 소스가 담백하면서도 감칠맛이 돋아서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
자희향의 눈부신 자태 그리고 그 맛 또한 감동 그 자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