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컨슈머 라이프/문화탐방

[연예] 걸그룹 전성시대 - 소녀시대, 시크릿, 원더걸스(컴백), 티아라, 카라


 들어가며  

그야말로 걸그룹 전성시대가 도래하였습니다. 요즘 텔레비젼을 보면 흐뭇하지요. 예전 같으면 기껏해야 솔로가수가 나와서 얌전하게 발라드풍의 노래만 불렀지만, 요즘은 여러 명의 각기 다른 매력을 지닌 소녀 걸그룹 멤버들이 나와서 깜찍하거나 섹시한 율동을 선보이곤 하지요. 잘 관찰하면 브라운관의 나를 향해 윙크하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걸그룹에 대한 소개글을 올리고자 하나, 지면 관계상 모든 걸그룹을 다루지는 못할 것 같습니다. 이번 코너는 1탄 정도로 생각하시면 되고, 향후 후속탄을 팍팍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소녀시대  

걸그룹 하면 소녀시대를  가장 먼저 떠올리는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9명의 각기 다른 매력을 지닌 소녀들이 Gee 혹은 Hoot 같은 따라하기 쉬운 노래를 부르지요. 태연, 제시카, 효연, 서현, 유리, 수영, 써니, 윤아, 티파니가 멤버로 있지요. 멤버 중에서의 선호도도 각기 다른 것 같습니다.


 시크릿  

시크릿은 제가 요즘 들어 가장 좋아하는 걸그룹입니다. 전효성, 송지은, 징거, 한선화 이렇게 네 명의 멤버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저는 아침방송의 도전천곡이라는 프로그램에서도 접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는 신인이라 하기도 민망할 정도로 완전히 자리를 잡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사진에도 나와 있듯이 각기 다른 원색의 귀여운 의상을 입고 나와서 매력적인 율동을 선보이곤 합니다. Shy Boy라는 노래 가사도 무척 재미있습니다.


 원더걸스  

원더걸스도 소녀시대와 거의 쌍벽을 이루곤 했었죠. 다소간의 공백기간이 있었는데 컴백 무대를 준비하고 있다는 기사를 요즘 종종 찾을 수 있습니다. 선예, 예은, 유빈, 소희, 혜림 이렇게 다섯 명의 멤버이지요. 만두소희로 유명하기도 하지요. 저는 이런 자연스러운 컨셉의 사진도 좋더군요.


 티아라  

보석 같은 그녀들, 티아라입니다. 요즘 "왜 이러니"로 완전 인기몰이 중이지요. 개인적으로는 첨에 "왜 이러니"를 "웨잇 어 미닛(Wait A Minute)"으로 들었답니다. 약간 민망하네요. 티아라는 예전에도 미녀가수가 불렀던 것으로 기억나는 "하늘땅 별땅"을 리메이크하기도 했습니다. 티아라의 새 멤버는 류화영이에요. 전영록氏 딸로 유명한 보람(리더)을 비롯해서 지연, 효민, 은정, 큐리, 소연과 더불어 7명의 멤버를 구성하고 있지요.



 카라  

카라는 박규리, 한승연, 정니콜, 구하라, 강지영 이렇게 다섯 명의 멤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인 페이버릿은 구하라입니다. 점핑이라는 노래로 인기를 얻고 있고, 일본에 진출하는 등 한류 열풍을 이어가고 있는 그룹이지요. 예전에 엉둥이춤도 너무 귀여웠고, 카라는 걸그룹 대표주자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국내 유명 연예인 종합 쇼핑몰, 코리아 스타샵 오픈!

원더걸스, 쥬얼리, 초신성, LPG, SS501, 티아라, 김혜자, 2AM, 씨엔블루, DNT. M(민우), 2PM, 박명수, 유인영, 미나, 주상욱, 슈퍼주니어, 제시카고메즈, 전소민, 보아, 2NE1, 소녀시대, 변정수, 카라(KARA), 포미닛, 샤이니 등 국내 유명 연예인들의 쇼핑몰이 한 곳에 다 모여 있어요! 소녀시대 악세사리도 있고, 카라 redtab skinny patch jean도 있고, 스타 컬렉션카드, 닉쿤 지샥 손목시계도 있습니다.
 
코리아 스타샵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