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다음뷰베스트] 다음 뷰 베스트에 오른 글들을 보니


다음뷰베스트에 대해 들어보셨죠?

다음뷰라는 곳은 국내 메타블로그(블로그들을 모아놓은 일종의 블로그 포탈) 중의 대장격이라고 할까요?
정말 수많은 블로그글들이 올라오는 곳입니다.



다음뷰는 나름의 알고리즘을 통해 베스트를 선정하고 있어요.
베스트 중에서도 으뜸이 된다면 다음 메인에 노출되는 영광을 차지할 수 있죠.
그런데 그냥 부문별 베스트에 오르는 경우에도 괜찮은 유입량을 보입니다.

다음뷰 베스트에 오른다는 것은 어느 정도 영광스러운 일이라고 할 수 있지요.
지금까지 체리보이의 글 중에서 베스트에 해당하는 글이 둘 선정되었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두 개의 글 중에서 하나의 글이 베스트에 올랐고,
베스트에 올랐다는 것을 주제로 하여 포스팅을 올렸더니 그 글이 다시 베스트에 선정되었습니다.

먼저 베스트에 오른 글은 20대 사회 초년생의 재테크를 다룬 글입니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재테크에 대한 관심은 높을 수밖에 없죠.

그런데 20대 사회 초년생이 월급을 타기 시작하면 돈 쓰는 맛에 흥청망청 날리기 쉽거든요.
그래서 20대 첫 월급부터 어떻게 관리를 해 나가면 안정적인 노후를 맞이할 수 있는지에 대한
저의 소박한 감상을 에세이를 쓰듯이 편안하게 써나간 글입니다.

[관련글] [20대 재테크] 20대 사회초년생이여, 재테크에 눈을 떠라



재테크와 관련된 글로는 이 글이 저로서는 거의 첫번째나 다름 없는 글이었습니다.
그런데 다행히도 반응이 너무 좋아서 베스트박스에 소개되는 영광을 차지할 수 있었지요.

재테크 관련 글을 통해 비록 뷰 베스트 메인은 아니지만 재테크 키워드 베스트에 오른 것이 기뻐서
그 감동을 그대로 포스팅한 글이 있었는데 이 글 또한 베스트에 선정될 수 있었습니다.

[관련글] 다음 뷰 재테크 베스트 박스



이렇게 해서 공교롭게도 다음뷰 베스트에 오른 글 두 개가 모두 재테크 키워드에 관한 글입니다.
원래 재테크 쪽에 관심이 많아서 공유할만한 관련지식도 많이 갖고 있는 편이긴 한데
개인적으로 딱딱한 내용을 별로 안 좋아하는 편이라서 오히려 다른 주제의 포스팅을 많이 했습니다.

앞으로는 체리보이 세상 들여다보기 블로그 방문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재테크 관련 포스팅을 조금씩 늘려봐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