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컨슈머 라이프/기타정보

다음 뷰 인기글에 오르다, 베스트는 아니지만


다음 뷰 베스트에 오르면 소위 말하는 트래픽 폭탄을 맞을 수 있다고 합니다. 방문객이 감당할 수 없을 정도로 순식간에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것이지요. 다음 뷰 베스트에 오른 횟수는 다음 뷰의 마이 뷰에서 따로 확인할 수도 있을 정도이니 엄청난 영예이기도 하죠. 아마 블로거들이라면 다음 뷰 베스트에 한 번 오르는 것이 소원이신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지금은 확고하게 자리잡은 어떤 분의 블로그 포스팅에 따르면 그 분이 지금의 규모로 블로그를 키울 수 있었던 씨앗은 다음 뷰 베스트에 오른 경험이라고 합니다.



사실 초보블로거의 입장에서 블로그를 알릴 길이 그렇게 많지가 않아요. 이색적인 주제를 담은 포스팅을 하지 않는 이상 포탈사이트의 검색 유입을 기대하기도 무척 힘든 상황이고, 메타블로그의 경우에도 기존부터 꾸준한 활동으로 기반을 확보하신 분들을 따라잡기란 쉽지 않은 노릇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초보블로거들의 가장 큰 희망중의 하나라면 다음 뷰 베스트에 오르는 것입니다. 다음 뷰 베스트의 경우 꼭 추천수가 많아야만 선정되는 것도 아니니까 흥미롭고 유익한 포스팅을 누군가 알아주면 다음 뷰 베스트에 등극할 수 있습니다. 

다음 뷰 베스트에는 아직 오르지 못했는데 인기글에 오르고 나서 다음 뷰 유입이 많이 늘었습니다.



소개팅에서 퍽탄을 만나는 것은 참으로 우울한 일이지만 트래픽 폭탄은 꼭 한 번 맞아보고 싶습니다.

[다음 뷰 인기글에 오른 포스트]
내 아이폰4에 케이스 입혀서 겨울 패션 완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