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컨슈머 라이프/기타정보

티스토리 버그인가?


티스토리 초기화면을 바꾸는 법을 연구하여 첫 페이지를 예쁘게 꾸며 보았습니다. 다른 블로그들이 첫 페이지를 예쁘게 꾸며놓은 것을 볼 때마다 부럽다는 생각은 들었는데 "바꿔야지 바꿔야지" 하였으나 게으름으로 인해 이번 주말에서야 변화를 줄 수 있었습니다. 한결 산뜻하고 풍부한 느낌을 주어서 만족도가 높습니다.


위와 같이 최신글이 자동으로 첫 페이지에 올라오도록 설정을 해두었습니다. 그래서 체리보이의 최신글 중에서 여섯 개의 포스팅을 첫 페이지 최상단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바꾼 상태에서 글을 올려 보았더니 잘 반영이 되어 첫 페이지에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위에서 보시는 "프로와 아마추어의 차이"가 바로 그 글입니다.

[관련글] 프로와 아마추어의 차이


그런데 문제는 예약 발행과 관련된 부분입니다. 예약 포스팅을 하나 올렸습니다. 최근에 관람한 연극 <유리알 눈>에 대한 공연평이지요. 정성스레 포스팅을 작성하느라고 예약 포스팅을 활용하여 작성해 두었다가 예약 시간을 수정했습니다. 그렇게 무사히 포스팅을 올렸습니다.

[관련글] [명품연극] 연극 유리알 눈(Des yeux de verre) 추천 리뷰

예약 포스팅으로 블로그 포스팅을 마쳤고 예약했던 시간이 경과하였기 때문에 지금은 블로그에 글이 올라온 상태입니다. 위에서도 링크를 클릭하시면 바로 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초기화면에서는 이 포스팅을 찾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프로와 아마추어의 차이 이후에 [명품연극] 연극 유리알 눈(Des yeux de verre) 추천 리뷰 라는 포스팅을 작성했음에도 초기화면에서는 찾아볼 수가 없습니다.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 바와 같이 최근에 올라온 글 목록에는 잘 반영이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맨 위의 사진과 같은 초기화면에는 전혀 반영되지 않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뭔가 조치를 취해야 할 것 같은데 혹시 관련된 경험이 있으시거나 하면 알려주세요.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티스토리에 문의를 해보려고 합니다.

PS> 이 포스팅을 올리고 나서 확인해보니 다시 잘 반영이 되었네요. 다행입니다. 반영되기까지의 시차가 있거나 한 것 같습니다. 이 글을 올린 시점에는 새로고침을 아무리 해봐도 계속 초기화면에 반영이 되지 않은 상태였거든요. 어쨌든 약간은 주의를 요하는 부분이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