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컨슈머 라이프/기타정보

Cherry Boy(체리보이)의 블로그 결산 (2011년 1월)


2011 1월 결산!

이번 달에 감사드려야 할 분들도 너무 많고 해서 난생 처음 블로그 결산이라는 것을 해보고자 합니다.



69 / 글 누계 76개 / 댓글 160 / 댓글 누계 161 / 방문자 1,959 / 방문자 누계 1,987

블로그를 시작하기까지

원래 블로그 보다는 인터넷을 통한 시사회나 공연 모니터링 초대 혹은 각종 체험 기회들을 즐기는 편이었습니다. 그런데 최근 들어서 체험단 기회들이 주로 블로거에게 주어지는 경우가 많고, 트위터나 페이스북과 같은 SNS들과 결합하여 1인 미디어로서의 블로그가 더 강력한 힘을 발휘하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을 통해 많은 소통의 기회도 얻고 다양한 분야에 대한 잡지식을 늘려가고자 블로그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제 블로그에서는 기본적으로 세상사에 대한 생각, 리뷰, 최근의 이슈 등을 다루려고 합니다.

블로그 방문자수

사실 블로그를 처음 개설해 놓은 것은 2009년 8월 28일이었습니다. 그때부터 본격적으로 블로깅을 시작하여 지금까지 꾸준히 유지하였다면 상당한 수준에 이를 수도 있었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도 있습니다. 그런데 완전히 방치해 두었기 때문에 금년 1월에 다시 블로깅을 재개하기까지의 방문자수는 28명에 불과합니다. 사실 새로운 게시물 없이 그 정도 분들이 들어오신 것만으로도 신기합니다. 블로깅을 제대로 시작한 이후 2011년 1월 방문자수는 1,959명입니다. 이 곳을 찾아주신 여러분들에게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블로그 유입 Best 5

블로그 유입이 주로 어디로부터 이루어지는가의 문제는 블로그를 어떻게 알릴 것인가를 고민하는 분들에게 매우 중요한 정보일 수 있습니다. 다른 블로그에서는 유입이 많이 이루어짐에도 자신의 유입 경로에는 잡히지 않는 경우가 많다면 블로그를 등록하는 등의 방식을 통해 경로를 최대한 많이 확보해두는 것이 좋으니까요. 지금까지 제 블로그로의 유입 베스트 5를 뽑아 보았습니다.

1. 다음 검색 (search.daum.net)
2. 다음 뷰 (v.daum.net)
3. 네이버 검색 (search.naver.com)
4. 레뷰 (revu)
5. 네이트 (search.nate.com)

이렇게 여러 곳에서 들어오셨습니다. 주로 포탈 유입이 많습니다~

인기 게시물 Best 5

이번에는 페이지뷰를 기준으로 하여 인기 게시물 Top 5를 꼽아보았습니다.

1. 하체비만 탈출법
2. [영등포] 코트야드 메리어트 호텔 모모카페 런치 누들, 샐러드, 디저트 바
3. [할인] 메리어트호텔 골드카드
4. [앗싸] 레뷰 주간 베스트리뷰 후보에 올랐어요
5. [게임] 테라 오픈에 즈음한 게임의 추억

여러 게시물에 골고루 관심을 보여주셔서 너무나 감사합니다. 

뿌듯했던 블로깅

위의 유입 경로에도 나와 있고 인기 게시물에도 소개되어 있는 레뷰라는 곳에서 우수추천회원으로 선정되어 1만 캐쉬를 적립할 수 있었습니다. 3만 캐쉬부터 인출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그걸 떠나서 우수추천회원으로 선정된 것 자체가 제겐 큰 기쁨이었습니다. 우수추천회원은 많이 추천받은 회원이 아니라 많이 추천한 회원입니다. 제가 레뷰에 가입하고서 여러 선배 블로거님들의 블로그를 그만큼 많이 방문했다는 이야기니까 더 뿌듯했습니다. 또한 게임의 추억을 담은 지극히 개인적인 게시물을 통해 주간 베스트리뷰에 후보로 오를 수 있었답니다.

감사드리고 싶은 분들

블로그를 하면서 워낙 생소하고 낯설게 느껴지는 부분들이 많아서 애로사항이 참으로 많았습니다. 블로그 관련 팁을 여러 곳에서 얻었는데 특히 백전백승님 블로그, 티비님 블로그에서 많은 도움을 얻었습니다. 이 분들이 아니었다면 블로그를 이만큼이나마 성장시키기에 무척 어려움이 많았을 것입니다.

자주 방문하시는 이웃 분들에게도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기네스북이나 호기심 천국을 담은듯한 맥컬리™님의 블로그, 천문학도로서의 전문성을 살려 별볼일 있는 이야기를 담고 계신 그냥 꼬꼬마님의 블로그, 깔끔한 블로그로 일상을 펼쳐 보이시는 Reinia님 블로그, 블로그 시작하신지 얼마 안 되었음에도 벌써 다음 뷰 베스트에도 오르시고 초보의 눈높이에 맞춰 블로그 사용법을 알려주고 계신 운지(運指)님 블로그 등 여러 블로그 이웃님들로부터 많은 것들을 배우고 있습니다.

Cherry Boy의 세상 들여다보기 블로그를 링크해주셨는데 제가 아직 찾아뵙지 못한 분들은 꼭 알려주시면 제가 링크 걸어놓고 종종 인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향후 블로그 목표

일단 2월부터의 목표는 월 방문객 2,000명 돌파입니다. 양질의 컨텐츠를 통해 방문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블로그로 거듭나고자 합니다. 블로거 분들이 많이 이용하시는 사이트 중에 믹시라는 곳이 있는데 저는 아직 믹시로부터의 유입이 많지가 않아서 믹시 활용법을 공부할 계획입니다.

화면캡쳐와 관련해서 스샷 잡아서 그림판으로 작업하고 있는데 jpg 파일로의 변환시 깨지는 경우가 많아서 어떻게 하면 더 나은 화질을 확보할 수 있는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또한 MS Word 2007로 연결해서 블로그 게시물을 작성하는 방식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제가 아래아 한글에만 익숙한 관계로 MS워드 사용법을 익혀야 할 필요성을 느끼고 있습니다. MS Word를 활용하면 각종 표나 그래프 등을 더 예쁘게 작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제게 있어 가장 큰 블로그 수익은 바로 너무나도 소중한 이웃분들입니다. 앞으로 더욱 발전하는 모습 지켜봐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