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컨슈머 라이프/문화탐방

[스윙클] 걸그룹 스윙클 shake ur body


걸그룹 스윙클의 쉐이크 유어 바디(shake ur body) 많이들 들어보셨나요? 음반이 2011. 5. 26. 발매되었는데 위드블로그 캠페인에 올라와 있기에 신청했고 운좋게도 리뷰어로 선정되어 이렇게 리뷰를 하게 되었습니다.


지루한 일상에서 같은 일이 반복되다 보면 매너리즘에 빠지는데 그러한 일들에 변화를 주는 것은 어떨까요? 스윙클의 멤버들의 상큼발랄함이 일상의 활력이 되어줄 수 있을 것 같아요. 스윙클은 다섯 명의 멤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미카(래퍼), 지수(리더), 혜란(보컬), 송희(보컬), 지희(보컬)의 조합이고요, 캔트엔터테인먼트사 소속입니다.


이번 EP 앨범 Shake Ur Body가 데뷔 앨범이라고 할 수 있지요. 이번 스윙클 미니앨범에는 총 세 곡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특히 타이틀곡인 shake ur body 의 경우 몸을 흔들어대지 않을 수 없는 중독적인 멜로디 라인에 질리지 않는 음색과 악기 배열로 몸을 흔들면서 지루한 일상을 털어낼 수 있는 엔돌핀 팍팍 댄스음악입니다. 그외에도 스윙클 앨범에 서있어, 괜찮아 이렇게 두 곡이 추가로 수록되어 있습니다. 이번 스윙클 미니앨범의 작사, 작곡은 휘성과 달샤벳 등 현 최고의 히트작곡가로 알려진 구자경 프로듀서의 작품이라고 합니다.

[관련글] [음악] 달샤벳 핑크로켓


다들 바캉스를 떠나는 여름이야말로 걸그룹 전성시대가 아닐 수 없습니다. 오빠팬 또는 그보다 약간 위의 삼촌팬 입장에서는 그저 고마울 따름이지요. 확실히 봄 그리고 여름은 여자의 계절이 맞는 것 같아요. 당당한 노출이 많아지면서 삼촌팬들은 시선을 어디에 둬야 할지 몰라서 당혹스럽기까지 합니다. 가히 걸그룹 전성시대라고 할만큼 걸그룹이 정말 많은데요, 그만큼 경쟁이 치열하다는 이야기도 되겠지요. 스윙클이 당당하게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관련글] [연예] 걸그룹 전성시대 - 소녀시대, 시크릿, 원더걸스(컴백), 티아라, 카라
[관련글] [연예] 걸그룹 전성시대 컴백 - 애프터스쿨, 씨스타, 브라운아이드걸스, 레인보우, 미스에이


요즘 나는가수다 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가수의 의미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고 있긴 하지만, 호소력 짙은 노래로 심금을 울리는 가수가 있다면 엔터테이너로서 즐거움을 안겨주는 가수나 그룹 또한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심각한 뉴스를 전하는 아나운서 뿐만 아니라 오락 예능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아나운서도 필요한 것과 마찬가지겠지요. 지금 블로그 포스팅을 하면서도 shake ur body 음악에 맞춰 중간중간 어깨춤을 추고 있답니다.


제2의 카라를 꿈꾸는 스윙클은 3월에 쇼케이스를 갖기도 했어요. 예전에 레인보우에 합류하려고 했던 리더 장지수는 아주 출중한 미모를 자랑하지요. 메인 보컬 송희의 경우 향후 나가수를 꿈꾸고 있다고 하는데 가창력이 뛰어납니다. 쇼케이스 직찍사가 궁금하신 분들은 리브의 오감만족 블로그를 참조하세요~ ^^

[관련글] 신인 걸그룹 스윙클 쇼케이스, 제2의 카라를 꿈꾸는 신인 걸그룹 스윙클을 만나다!

저는 건강한 리뷰문화를 만들기 위한 그린리뷰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