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리보이의 세상 들여다보기 블로그 히스토리
체리보이의 세상 들여다보기라는 제목으로 블로그를 시작한지 벌써 오랜 시간이 흘렀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이런 저런 좋은 블로그 이웃들도 만나고 다양한 경험들을 하기도 했습니다. 커다란 돋보기로 세상을 들여다보니까 흥미진진한 일들로 가득하더라구요.
체리보이의 세상 들여다보기 블로그를 처음 시작한 것은 2009년이었습니다. 어쩌면 시작했다는 표현은 맞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초대장을 받은 것이 그 때 즈음일 뿐 실제로 블로그를 개설해서 운영하기까지는 더 많은 시간이 필요했기 때문입니다.
2010년에도 블로그를 시작할 생각을 전혀 안했기 때문에 방문자가 미미하고 심지어 체리보이의 세상 들여다보기 블로그를 방문한 방문객이 한 명도 없는 달도 있었습니다. 2월, 8월, 9월, 10월, 12월에는 방문객이 전혀 없었습니다.
2011년부터 뭔가 재미있는 일을 시작해보고 싶다는 생각에 블로그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해본 적도 없어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처음 시작할 당시에는 막막했답니다. 그래도 조금씩 방문객이 늘어나 세 차례나 월 6만명이 넘는 블로그 방문자수를 기록했습니다.
2012년에는 블로그가 가장 본궤도에 올랐었드랬습니다. 2월과 3월에 월별 방문자수 6만명을 넘겼다가 줄어든 방문자수가 회복되어 7월에도 가까스로 6만명을 넘겼습니다. 2012년 8월에 체리보이의 세상 들여다보기 블로그 월 최다 방문 기록인 92,623을 기록했습니다.
돌이켜보면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적지 않은 스트레스를 받기도 했지만 보람도 참 많았던 것 같습니다. 체리보이의 생각이나 경험을 남들과 공유한다는게 참 뜻깊고 재미있는 일이었습니다. 앞으로도 체리보이의 세상 들여다보기 블로그를 통해 많이 교류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