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번역개발원 영어 일어 번역 알바 아르바이트 모집 공고
대한번역개발원에서 영어 또는 일어 번역 알바 아르바이트를 모집하고 있어서 소개를 하고자 합니다. 요즘 국제화 시대라서 글로벌 흐름에 맞게 영어를 제1외국어로, 일어를 제2외국어로 하는 경우가 많은 듯합니다. 이 경우 남는 짜투리 시간을 활용하여 알바를 뛰면 상당히 괜찮은 수익을 올릴 수가 있습니다.
체리보이의 경우 직업이나 직장을 선택함에 있어 주로 3가지를 보게 되는 듯합니다. 첫째, 업무 강도입니다. 업무 강도가 높으면 아무리 페이가 높더라도 시급으로 치면 패스트푸드점이나 편의점 알바만도 못한 경우가 다반사인 듯합니다. 둘째, 보수입니다. 이건 자본주의 사회에서 너무나 당연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셋째, 전망입니다. 앞의 두 가지보다는 덜 급할 수도 있지만 장기적인 시각에서 접근할 필요도 있는 것이니까요. 이렇게 세 가지 관점에서 번역 알바의 매력을 따져 보았습니다.
업무 강도
대한번역개발원 번역 알바 모집 공고는 초벌번역가를 모집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문번역가처럼 기대 수준이 높지가 않습니다. 영어사전이나 일어사전을 들춰보면서 오픈북으로 번역할 수 있으면 됩니다. 흔히 영역 또는 일역이라고 이야기하는 것처럼 외국어로 옮기는 것이야 무척 어렵지만 한글로 번역하는 것은 그렇게까지 어렵지는 않습니다. 기술이 많이 발달해서 구글번역기의 도움도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초벌번역가 번역 아르바이트의 또 다른 장점은 시간 활용이 자유롭다는 점입니다. 하루 8시간씩 주5회 40시간을 근무하는 것이 아니라 내 깜냥에 맞게 무리가 가지 않는 선에서 번역작업을 하면 됩니다. 괜한 욕심을 부려가면서 자신을 혹사시킬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학생 알바로도 좋고, 육아를 책임지는 주부 알바로도 좋고, 직장인의 투잡으로도 좋은 것입니다.
보수
번역가면 전문직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전문번역가의 수입은 정말 높다고들 하더라구요. 초벌번역가의 경우 경력이 많지 않기 때문에 그렇게 많이 받지는 못합니다. 그렇긴 하지만 초벌번역가만 열심히 해도 매달 몇 백만원 정도의 수익은 올릴 수 있습니다. 결국 자신이 노력하기 나름이란 이야기죠. 가급적 최소한 시간을 투입해서 수익은 많이 가져갈 수 있다면 더욱 좋겠죠.
번역을 할 때 자신의 전공 분야를 잘 활용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예컨대 복잡한 계약서를 번역하려면 어느 정도 법률지식을 갖추어야 합니다. 따라서 그만큼 프리미엄을 더 받을 수 있는 측면이 있습니다. IT 관련 문서의 경우에도 업계에서 널리 사용하는 용어 등에 대한 이해도가 높으면 번역하기가 한층 수월하면서 같은 번역량에 대해 더 많은 보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전망
사실 미래는 알 수 없는 것이기 때문에 초벌번역가 또는 번역가의 전망에 대해 이야기하기가 참으로 조심스럽습니다. 누가 우스개소리로 전망은 틀리기 위해 존재한다고도 하던데 그만큼 변수가 많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느 정도는 상식선에서도 판단해볼 수 있을 듯합니다. 세계가 가까워지고 있고 그만큼 읽어야 할 자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선진국 자료들을 번역해야 할 일은 늘으면 늘었지 줄어들 것이라고는 잘 상상이 가질 않습니다.
하다 못해 미드, 영드, 홍드, 일드 같은 것들만 보더라도 번역에 대한 수요가 정말 무궁무진하리라는 것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번역에 대한 수요가 앞으로 꾸준히 어쩌면 지금까지보다도 더욱 급격히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번역 노하우를 한번 익혀두면 나이 들어서도 꾸준히 울궈먹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정년이 없는 전문직이고 집에서도 자유롭게 작업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번역일이기 때문입니다.
대한번역개발원에서 번역 알바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을 하고 있고, 자세한 내용은 전화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실 경우 기타문의에 상세하게 적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