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알바 채용 모집 정보
번역알바가 고소득 전문직으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초벌번역 수요가 특히 많은 분야가 영어 번역, 일어 번역인데 수익이 상당합니다.
일전에도 올렸듯이 전업 프리랜서 전문번역가의 연봉은 6천에서 7천 정도이고,
번역 알바를 하는 경우 편안한 재택 근무이면서 돈벌이가 괜찮은 편입니다.
다만 어느 분야나 마찬가지겠지만 번역알바를 시작하기까지가 쉽지 않습니다.
막연히 번역알바를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도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알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번역알바를 시작하기 위한 채용조건
번역알바를 하기 위해서 어떠한 채용조건 내지 채용요건을 갖추어야 하는지 많이들 궁금해 하십니다.
일부 왕소심 A형이신 분들은 통번역대학원을 나와야만 할 수 있는걸로 아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그런데 초벌번역으로 번역알바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까다로운 조건 같은 것들이 전혀 없습니다.
일본어, 영어 등의 기초적인 어학 실력은 있어야 하겠지만 사전을 들고 번역할 수 있는 정도면 충분합니다.
번역이라는 것이 막상 시작해보면 혼자서 장시간 씨름해야 하는 지루한 작업일 수 있기 때문에
오히려 번역에 성실하게 임할 수 있는 마음가짐 같은 것들이 훨씬 더 중요합니다.
번역알바 누가 하면 좋은가?
번역알바라는 것이 인센티브 성과제 방식으로 하는 만큼 돈을 벌 수 있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번역알바를 하다 보면 욕심이 생겨서 자신도 모르게 무리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따라서 초중고생의 경우처럼 미성년자는 학업에 전념해야 할 나이이기 때문에
번역알바를 하는 것이 적절하지 않습니다.
자기 시간을 많이 낼 수 있고 어느 정도 여유도 있는 20세 이상 대학생의 경우에는
학기중 알바 혹은 방학중 알바로 번역알바가 꽤 괜찮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요즘에는 스펙 쌓기 열풍이 불고 있는데 번역알바는 이력서에 한 줄 넣거나
자기소개서에서 소개함으로써 채용회사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이를 키우는 전업주부의 입장에서도 번역알바가 괜찮은 것이
영어 번역알바를 하건 일어 번역알바를 하건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기에 아주 좋습니다.
아이들 키우다 보면 충분한 시간을 확보하기 어렵고 중간중간 짬짬이 생기는 짜투리 시간이 전부입니다.
이럴 때 허송세월을 보내기보다 틈틈이 번역알바를 하다 보면 살림살이에 보탬이 될 수도 있습니다.
회사원의 경우에는 투잡 혹은 쓰리잡으로 번역알바를 해보는 것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회사 다니다 보면 분위기에 휩쓸려서 쓸데없이 몰려다니면서 주량만 매일 늘어나는 경우가 많은데
번역알바와 같은 생산적인 일을 하면 어학 실력도 향상되고 비자금도 챙길 수 있게 됩니다.
요즘 청년실업이 심각한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데
혹시라도 아직 마땅한 일거리를 찾지 못하신 분이시라면 번역 알바가 좋은 출발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초벌번역을 하다가 본인의 적성에 맞을 경우 아예 기회를 잡아 전문번역가로 성장하실 수 있을 테니까요.
대한번역개발원 초벌번역가 채용 모집 공고
위에서 살펴 보았듯이 번역알바를 하고자 하는 분들은 정말 다양한 유형의 분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번역은 하나의 아트이자 종합 예술이라고 생각합니다.
번역일을 하기로 마음을 먹으셨다면 소명의식을 갖고 열심히 도전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한번역개발원에서 영어 초벌번역가, 일어 초벌번역가를 다수 모집하고 있습니다.
영어나 일본어에 조금 자신 있다 싶으신 분들은 이번 기회를 활용하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대한번역개발원 초벌번역가 채용 모집 공고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