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컨슈머 플래너/재무관리

[블로그수익모델 비교] 리더스cpa, 알맹이비즈, 링크프라이스


[블로그수익모델 비교] 리더스cpa, 알맹이비즈, 링크프라이스

 

블로그로 돈벌기가 유행하면서 제휴마케팅을 활용하여 수익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는

마케팅중개사이트 내지 마케팅대행사이트가 많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대표적인 세 곳으로 리더스cpa, 알맹이비즈, 링크프라이스를 꼽을 수 있습니다.

 

 

 

 

일전에도 글을 올렸듯이 블로그수익모델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으려면

블로그에 스크랩 포스팅을 제외한 순수 창작 포스트가 20개를 넘어서고

1일 방문자가 최소한 세 자리수를 기록해야 합니다.

 

블로그수익모델은 기본적으로 내 블로그에 제휴업체의 광고를 올려놓는 방식입니다.

우리가 건물, 버스, 지하철, 무가지, 신문, 잡지 등에서 광고를 접하듯이

사이버상의 블로그 공간 일부를 할애하여 광고주들이 광고를 할 수 있게 하는 방식입니다.

 

다만 건물, 버스, 지하철, 무가지, 신문, 잡지 등의 경우와 달리

블로그의 경우에는 트래킹이 가능하기 때문에 고정으로 일정액을 받는 것이 아닌 인센티브 방식입니다.

 

 

 

 

CPM이라고 하여 얼마나 많이 광고가 보여졌는지에 따라 지급받는 방식,

CPC라고 하여 얼마나 많은 광고에 대한 클릭이 이루어졌는지에 따라 지급받는 방식,

CPS라고 하여 광고에 따라 얼마나 많은 판매가 이루어졌는지에 따라 지급받는 방식,

CPA라고 하여 광고에 따라 얼마나 많은 신청이 이루어졌는지에 따라 지급받는 방식 등이 있습니다.

 

인터넷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순수한 CPM이나 CPC 방식보다는

성과 측정이 보다 용이한 CPS 혹은 CPA 방식이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리더스cpa, 알맹이비즈, 링크프라이스는 광고를 하고자 하는 광고주 머천트와

블로그나 카페 등에 광고를 유치하고자 하는 블로그 주인장, 카페 주인장을 연결해주고

중간에서 소정의 커미션 수수료를 중개료로 떼어가는 방식으로 운영되는 곳들입니다.

 

이제부터 차례로 리더스cpa, 알맹이비즈, 링크프라이스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리더스cpa 제휴마케팅입니다.

 

리더스cpa는 엄청난 포스를 지닌 파워블로거 내지 프로블로거 혹은 수익블로거였던

배드준코님이 만드신 사이트로 블로거들의 입장을 누구보다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배드준코님이 사업자 등록한 회사 이름도 비제이피플즈로 그 뜻을 풀이하자면

배드준코와 함께 하는 사람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리더스cpa에는 현재 15개의 머천트 아이템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단가는 건당 1천원 아이템 1개, 건당 5천원 아이템 1개씩 있긴 하지만

나머지 아이템은 모두 건당 만원이 넘어가며 최고가 아이템은 건당 41,000원입니다.

 

리더스cpa는 투명하게 확정률을 공개하고 있기 때문에

확정을 제때 안해주는 얌체같은 스폰서 광고주 머천트가 있을 경우

블로거들의 외면을 받음으로써 자연스럽게 걸러질 수 있습니다.

 

리더스cpa는 현재 가장 높은 수준의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블로그수익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리더스cpa 가입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제휴마케팅 리더스cpa 가입페이지 바로가기]

 

 

 

 

 

다음은 알맹이비즈 제휴마케팅입니다.

 

알맹이비즈 또한 한동안 수익블로그로 명성을 떨친 블로군님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리더스cpa와 마찬가지로 블로거들의 입장을 헤아릴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그래서인지 알맹이비즈에서 진행하고 있는 아이템들을 보면 죄다 블로거에게 유리한 것들입니다.

아무래도 블로거의 입장에서 현실성 있고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지 여부를 사전에 검토하시는 듯합니다.

 

알맹이비즈의 경우 리더스cpa에 비해 머천트 아이템 가짓수가 적어서 4가지입니다.

그런데 알맹이비즈라는 이름처럼 이 네가지 아이템이 하나같이 알짜배기 아이템입니다.

 

기존의 틀을 깨는 파격적인 아이템들이 많아서 블로거들이 높은 수익을 얻고 있습니다.

블로그로 돈벌기를 꿈꾸신다면 알맹이비즈 제휴마케팅도 결코 빼놓을 수 없습니다.

 

블로군님이 운영하시는 제휴마케팅 알맹이비즈 사이트는 머스트 조인 사이트가 아닌가 싶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알맹이비즈 가입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제휴마케팅 알맹이비즈 가입페이지 바로가기]

 

 

 

 

마지막으로 last but not the least 링크프라이스입니다.

 

리더스cpa와 알맹이비즈가 비교적 최근인 올해 런칭한 제휴마케팅 사이트들인 것과 달리

링크프라이스는 1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인터넷 마케팅의 산 증인입니다.

 

10년전에 홈페이지(당시에는 블로그가 없었습니다)를 운영하다가 잠시 접었었는데

링크프라이스가 그대로 살아있을 뿐 아니라 적립금도 그대로 간직해주어서 감동받았습니다.

 

링크프라이스는 장점과 단점이 아주 뚜렷하다고 설명드릴 수 있겠습니다.

 

먼저 링크프라이스의 장점을 소개하자면 10년 이상 유지된 곳이라서 시스템이 정말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또한 광고주 종류가 현재 300개가 넘을 뿐 아니라 꾸준히 추가가 되고 있답니다.

광고주 또한 옥션, 지마켓 등 우리에게 잘 알려진 안정적이면서 인지도 있는 광고주들이 대부분입니다.

 

굳이 링크프라이스의 단점을 한가지 들자면 광고단가가 저렴한 편입니다.

리더스cpa의 경우 최고단가가 41,000원이고 대개 건당 10,000원 이상인 것과 달리

링크프라이스는 광고주들의 네고 파워가 커서 그런지 수익률이 무척 낮은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도 링크프라이스를 통해 몇 백만원 씩의 수익을 올리고 있는 블로그들이 많이 있습니다.

링크프라이스 광고주의 폭이 워낙 넓다 보니 잘 팔리는 광고주와 그렇지 않은 광고주를

구별할 수 있는 안목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10년 이상 인터넷 제휴마케팅의 대표주자였던 링크프라이스를 통한 수익에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프라이스 가입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제휴마케팅 링크프라이스 가입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