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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컨슈머 플래너/재무관리

수익블로그 프로블로거 인터넷돈벌기 3단계


수익블로그 프로블로거 인터넷돈벌기 3단계

 

수익블로그를 만들어서 수익블로거 또는 프로블로거가 되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인터넷돈벌기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늘어가고 있고

그 일환으로 블로그 수익, 블로그 돈벌기, 제휴마케팅, 바이럴마케팅, 네트워크마케팅

기타 등등에 대한 관심 또한 늘어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인터넷돈벌기로 예전에 많이들 시작한 것이 인터넷경품헌터 또는 뷰바였습니다.

뷰바는 일전에 인터넷 웹서핑을 하면서 광고바를 보면 돈을 버는 시스템이었죠.

그런데 어뷰징이 많이 일어나기도 했고 광고효과가 기대에 못 미치면서 사양길에 접어들었습니다.

 

 

 

 

요즘 유행하는 것은 블로그를 잘 키워서 블로그를 활용하여 돈을 버는 것입니다.

블로그 rss 수집 때문에 새로운 글을 올릴 때마다 포탈사이트에 노출이 되고

그와 연계된 광고수익을 통해서 어느 정도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블로그돈벌기는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아무나 할 수는 없습니다.

즉 누구나 성실성과 열정을 갖고 도전하면 어느 정도 성과를 거둘 수 있지만

인내심을 요하는 것이기 때문에 아무나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이러한 수익블로그를 통한 블로그돈벌기의 3단계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1단계, 블로그를 키워야 합니다.

 

블로그로 돈을 벌기 위해 일단 블로그를 키워야 하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이치입니다.

인터넷 웹서핑을 조금만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널린 게 블로그입니다.

 

블로그로 돈을 벌 수 있을 정도가 되려면 적어도 20개의 블로그 포스팅이 있어야 합니다.

20개의 블로그 포스팅은 그냥 스크랩, 퍼온글, 베껴온 글 같은 것이 아닌

스스로가 정성껏 공을 들여 창작한 블로그 포스팅을 의미합니다.

 

그렇게 양질의 컨텐츠를 쌓아가면 1일 방문객이 100명을 넘어서게 됩니다.

1일 방문객이 100명 정도만 되어도 타겟층이 활실한 방문객이면

블로그수익을 얻는 것이 가능한데 그 이유는 2단계와 연결됩니다.

 

 

 

 

2단계, 블로그를 전문화시켜야 합니다.

 

체리보이 블로그만 해도 그냥 블로그를 하는 재미를 느끼기 위한 블로그라서

특정주제로 한정하지 않고 내맘대로 글을 올리는 형식의 블로그입니다.

 

그런데 블로그로 돈을 벌기 위해서는 타겟 방문층이 방문을 해야 하므로

특정주제에 특화된 전문적인 블로그를 만들어야 합니다.

 

여기서 주의할 것이 인터넷돈벌기를 주제로 삼는 것은 경계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인터넷돈벌기를 주제로 잡았다가 실패합니다.

 

왜 그런지 아십니까?

지금 이 곳에서 글을 읽는 여러분도 마찬가지겠지만

한참 버닝하는 주제가 인터넷 돈벌기이다 보니까 거길 자꾸 파고들게 되고

왠지 인터넷 돈벌기를 주제로 삼으면 블로그를 잘 꾸려나갈 것만 같은 착각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인터넷 돈벌기와 관련된 블로그는 많아도 너무나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많은 블로그와 경쟁해야 하는 입장에 놓이게 됩니다.

 

 

 

 

이렇듯 일반적인 주제보다는 자신만의 강점이 있는 분야를 공략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의 내공이 많이 쌓여서 소위 진입장벽이 높은 주제를 고를 수 있어야 합니다.

 

예컨대 낚시블로그를 예로 들고 싶습니다.

낚시블로그를 운영하면 낚시대 등을 소개하면서 블로그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밤낚시 등 낚시 경험이 많으면 그 경험을 공유하면서 자신의 전문성을 드러낼 수 있습니다.

낚시와 관련된 광고주가 사라지는 경우에도 관련된 책(앞으로 전자책이 활성화될 수 있음)을

집필하거나 하는 식으로 자체 컨텐츠를 판매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이렇듯 장기적인 안목에서 봤을 때 자신이 좋아하고 강점이 있는 분야를 공략해야 성공합니다.

 

 

 

 

3단계, 적절한 광고주를 찾아야 합니다.

 

인터넷 수익의 대부분은 광고에서 비롯됩니다.

스스로 제품을 판매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다른 사람들의 제품을 판매해야 할 것입니다.

 

여기서 주의할 것은 과도한 욕심을 내서는 곤란하다는 것입니다.

앞서 2단계를 통해 블로그의 전문성을 강조한 것을 잊어서는 안됩니다.

남의 떡이 커보이더라도 묵묵히 자신만의 전문화된 블로그를 따라가야 합니다.

 

재테크, 다이어트 등 돈이 되는 분야로 자꾸만 백화점식으로 블로그 주제를 넓히는 경우가 있는데

이렇게 될 경우 이도 저도 아닌 그저 그런 블로그로 전락해버릴 수 있습니다.

여기 저기 광고 욕심을 낼 필요가 없는 것이 하나의 광고주만으로도 높은 수익이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개인광고주를 직접 찾을 수 있다면 그것 또한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앞서 들었던 낚시사이트의 예를 다시 한번 들어보겠습니다.

예컨대 내 낚시사이트를 눈여겨보던 낚시대 판매점에서 연락을 해와서

자기네 제품 홍보를 부탁하는 경우입니다.

 

이렇게 해서 양질의 낚시대를 방문객들에게 알릴 수 있다면

이것이 광고이면서 동시에 훌륭한 컨텐츠 역할을 할 수도 있게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현실적으로 봤을 때에는 이렇게 개인광고주를 구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또한 광고 수익의 배분에 있어서 기술적인 어려움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많이들 이용하는 것이 광고주를 중개해주는 사이트입니다.

블로그 주인과 광고주를 연결해주는 사이트가 많이 있는데

대표적인 곳으로 두 곳 정도를 꼽을 수 있기 때문에 하단에 표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다만 무작정 가입하기보다 일단 자신의 블로그를 어느 정도 일정한 궤도에 올려놓은 다음에

비로소 본격적으로 리더스CPA와 링크프라이스를 활용하는 것을 제안하고 싶습니다.

 

블로그 포스팅 개수가 20개에 이르지 못할 경우

광고로 수익을 올리기는 현실적으로 아주 어렵기 때문입니다.

 

 

사이트명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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