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컨슈머 라이프/문화탐방

[플래시게임] 플래시게임 스도쿠 sudoku


스도쿠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일본에서 개발된 퍼즐게임인데 수학풀이와도 비슷하여 머리가 좋아지는듯한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일단 9x9 이렇게 도합 81개의 칸이 있는 커다란 정사각형이 있습니다. 이 큰 정사각형은 3x3 짜리 작은 정사각형 9개로 이루어져 있죠. 스도쿠의 규칙은 무척 간단합니다. 딱 두 가지 밖에 없거든요.

1. 작은 정사각형 내에 1부터 9까지의 숫자가 한번씩만 사용되어야 합니다.
2. 큰 정사각형의 가로줄과 세로줄 모두 1부터 9까지의 숫자가 한번씩만 사용되어야 합니다.

이렇게 두 가지 조건만 충족시키면 됩니다. 간단해 보이죠? 그런데 막상 풀어보면 그렇게 쉽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지하철 같은 곳에서도 낑낑대며 풀고 계신 모습을 많이 보셨을 것입니다.

그럼 화면을 보면서 차례로 설명 올리겠습니다.


우측 하단의 Play Game 버튼이 빨간색으로 충전이 완료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클릭하세요.


중앙의 Continue(계속)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중앙의 Start(시작)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제가 위에 올린 게임방법 설명과 동일합니다. Start(시작)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게임의 메인화면입니다. 좌측 상단에서 초시계가 흘러가는 곳을 보실 수 있을 거에요.


화면과 같이 좌측의 1부터 9까지의 숫자 중에서 하나를 클릭하시고 오른쪽 화면에 원하는 곳을 클릭하시면 해당되는 곳에 숫자가 삽입됩니다. 빨간색으로 이미 숫자가 표기된 곳에는 삽입할 수 없습니다. 검은색으로 삽입된 숫자 위에 클릭할 경우 기존의 숫자가 새로운 숫자로 바뀝니다.


좌측에서 X자로 표시된 버튼은 지우기 버튼입니다. 이 버튼을 클릭한 후 기존에 다른 숫자가 입력된 칸을 클릭하면 기존의 숫자가 지워집니다.


우측 하단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환경설정을 할 수 있는 옵션 창이 뜹니다. 소리와 음악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물음표 아이콘을 클릭하면 앞에서 봤던 게임방법 화면이 나옵니다.


힌트 버튼을 클릭하면 빨간색 숫자가 하나씩 생깁니다. 이를 통해 문제를 쉽게 풀 수 있죠. 클릭할 때마다 계속 생기는데 힌트를 너무 많이 써먹으면 재미가 반감되겠죠?

이제 실전에 돌입합니다. 아래의 플래시게임을 통해 스도쿠(sudoku) 게임을 즐기세요. 그럼 즐겜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