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컨슈머 라이프/외모관리

과일도 아니고 야채도 아닌 토마토 다이어트


 
 토마토는 과일인가? 채소인가?  

토마토는 과연 과일일까요? 아님 야채(채소)일까요? 이건 썰이 분분하지요. 토마토에 씨가 있기 때문에 과일이라는 설도 있었는데 모두들 아시다시피 오이나 호박에도 씨가 들어있지요. 달지 않아서 과일이 아니라는 설도 있지만 토마토 애호가들은 토마토만큼 단 과일이 어딨냐고 반문하죠? 뭐, 토마토가 과일인지 야채인지는 사실 중요한 것이 아니겠지요.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느냐 없느냐 그것만이 문제될 뿐이겠지요.



 토마토의 효능  

토마토는 칼로리가 낮고 비타민, 칼륨, 칼슘, 유기산 등의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입니다. 다이어트시 영양의 부족으로 인해 거칠어지기 쉬운 피부에 토마토의 비타민과 미네랄이 좋은 효과를 주게 되므로 다이어트 식으로 일품입니다. 또한 토마토에 포함된 펙틴 성분은 변비해소에도 좋아 아랫배 비만해소에 좋은 효과를 거둘 수 있으며 노폐물의 배출로 인해 피부가 좋아지는 효과 또한 기대할 수 있습니다.



 토마토 다이어트 기본기  

토마토는 200g기준 칼로리가 32kcal정도이며 비타민 C와 미네랄, 섬유질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토마토에는 단백질이나 지방 같은 영양소가 거의 없으므로 토마토를 통해 포만감을 느낄 수 있더라도 불필요한 영양을 과다하게 섭취하는 일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토마토만을 오랜 기간 동안 무리하게 섭취하는 방식으로 다이어트를 진행하면 신체 영양의 불균형이 오게 됩니다. 이 경우 설령 다이어트에 일시적으로 성공하더라도 요요현상이 쉽게 발생하게 되어 결국 도로아미타불이 됩니다. 말짱 도루묵이라고도 할 수 있죠. 다른 다이어트 유형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지만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하는 꾸준함이 필요합니다.



 토마토 다이어트 실전  

3일간 토마토만 먹는 원푸드 다이어트를 통해 단시간 내에 다이어트의 효과를 극대화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 이상 무리하게 다이어트를 진행할 경우 앞서 언급했듯이 영양의 불균형이 올 수 있으므로 주의를 요합니다. 아침식사를 거를 경우 점심식사와 저녁식사 과정에서 과식을 하게 될 우려가 있으므로 아침식사는 절대로 거르지 말아야 하는데 아침식사 대용으로 토마토 한 개씩을 먹어주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토마토는 다른 음식들과 궁합이 잘 맞기 때문에 샐러드 등을 만들어서 토마토를 곁들여 먹는다면 열량 조절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체질별 적정감량 측정(무료)

[관련글]
2011/01/30 - 고구마 다이어트, 구황식품으로 버팅기기
2011/01/30 - 양배추 다이어트, 적은 열량으로 포만감을
2011/01/30 - 하체비만 탈출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