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컨슈머 플래너/재무관리

재무관리 재무설계 덧셈이 아닌 곱셈으로


재무관리 재무설계는 종자돈 모으기부터 시작이 되고 그 종자돈으로 돈을 불리는 것이 재무관리 재무설계 기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종자돈이라는 말 자체가 씨앗이라는 뜻을 갖고 있듯이 종자돈을 밑거름으로 해서 가지치기를 엄청나게 하여 불리는 것이 재무관리 재무설계의 목표입니다.

 

 

종자돈 모으기까지가 덧셈의 과정이라면 종자돈을 모은 이후의 재무관리는 곱셈의 과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종자돈 모을 때는 더하기 빼기만 생각하면 됩니다. 예컨대 급여소득자라고 가정하면 급여에서 생활비를 공제한 나머지가 저축액이 됩니다. 저축액에 계속 더하기를 하는 과정에서 불필요한 소비를 할 경우 그 금액만큼 빼기를 해줘야 합니다. 어떻게 보면 굉장히 단순한 과정이라 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그렇게 생활하려면 엄청난 의지가 필요하기 때문에 결코 쉽지만은 않겠지만 복잡한 프로세스는 결코 아닙니다.

 

 

그런데 종자돈 모은 이후의 재무관리 재무설계 같은 경우에는 차원이 다른 영역입니다. 여기는 곱하기 나누기 공식이 적용됩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종자돈을 두 배로 불릴 수 있는가 하면 절반으로 반토막이 날 수도 있는 살벌한 상황입니다. 이런 무시무시한 전쟁터에 아군 없이 홀로 적진에 뛰어드는 것은 승산 없는 게임입니다. 무모함과 용기는 반드시 구분해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재무관리 멘토의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거액의 비용을 지불해야만 재무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곳도 많은데 드물지만 무료재무설계 이벤트를 진행하는 곳도 있습니다. 밑져야 본전이란 생각으로 한번 받아보신다면 시야가 확 트이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 듯합니다. 돈이 엄청 많은 부자가 아니더라도 평범한 서민들도 쉽게 이용하고 도움도 받을 수 있는 무료재무설계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무료재무설계센터 구경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