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컨슈머 라이프/맛집탐방

홍대술집 상수역맛집 차이나포차 챠이웬


홍대술집 상수역맛집 차이나포차 챠이웬



홍대 챠이웬 차이나포차에서 소고기 양고기 훠궈와 양어깨살볶음을 맛있게 먹고 온 이야기를 올립니다.



중국식 중식 샤브샤브를 훠궈라고 부르는데 빨간육수 마라탕과 하얀육수 칭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차이나 포차 홍대 차이웬의 경우처럼 건강식을 제공하겠다는 다짐이 담긴 메뉴판을 보면 신뢰감 상승입니다.



돼지고기류, 닭고기류, 탕류 메뉴가 있는데 추천 메뉴는 따로 표시가 되어 있어서 눈길이 더 가게 됩니다.



왼쪽 페이지와 달리 오른쪽 페이지에는 위 사진처럼 음식사진이 나와 있기 때문에 고르기가 수월합니다. 



홍대연말모임 장소로도 딱일 것 같은 느낌인데 매운 녹두당면 볶음 추천메뉴가 궁금증을 자아냅니다.



사진이 있기 때문에 고르기가 한결 쉬운데 녹두 당면 앞에 마라라고 적혀 있는 것을 보니 매콤할 듯합니다.



냉채류와 해물류에도 맛있어 보이는 메뉴들이 많은데 굴튀김, 마라관자 기타 등등 먹고 싶은 메뉴가 많습니다.



새우관자 가지튀김, 키조개로 만든 깐풍 또는 마라 녹순관자 메뉴 등 처음 접하는 중식 요리메뉴가 많군요.



샤브정식은 소고기 샤브 정식, 양고기 샤브 정식, 그리고 둘을 합한 소양정식 메뉴가 있습니다. 



왼쪽이 마라탕이고 오른쪽이 맑은 칭탕인데 우리 멤버의 경우 매콤한 마라탕이 인기가 훨씬 좋았습니다.



중국 주류도 그 종류가 그야말로 무궁무진한데 주머니사정상 이과두주와 콜라 스프라이트를 마셨습니다.



홍대술집 상수역맛집 챠이웬 쉐프 주방장님의 포스가 장난이 아닌 것이 도대체 맛이 없을 수가 없겠죠.



챠이웬 원산지를 보니 소고기는 호주산 청정우이고 양고기도 호주산 1년미만 램 어깨살이네요.



이과두주 고량주가 등장하였는데 중국식 느끼한 요리를 먹을 때면 타들어가는듯한 이 맛이 글케 좋습니다.



스프라이트 캔음료와 함께 잔 세 개를 나란히 놓았고 이과두주 빼갈 한 잔을 따라 놓았습니다.



홍대포차 홍대중식 홍대회식 장소로 차이나포차 챠이웬만한 곳도 없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중국의 대표 보양식 훠궈가 도착했는데 취향에 따라 마라탕이나 칭탕에 샤브샤브 먹듯이 먹어주면 됩니다.



짜사이도 맛있어서 리필을 많이 해먹었는데 항상 중국요리에 굉장히 잘 어울리는 느낌입니다.



국자는 구멍이 송송 뚫려서 건데기만 건져먹는 것이 있고 우리가 일반적으로 아는 국자도 있더군요.



6가지 소스 중에 고를 수 있는데 위 사진에 보이는 것은 땅콩, 깨를 갈아만든 특제 마장 소스입니다.



양고기 샤브샤브가 잔뜩 준비되어 훠궈 물이 팔팔 끓기만을 오매불망 기다리고 있는 자태입니다.



샤브샤브 전문점처럼 국수는 맨 마지막에 넣는 것이고 각종 야채가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습니다.



양어깨살볶음에는 중국고추도 듬뿍 들어 있는 등 매콤하게 요리되었는데 양 특유의 냄새가 사라져 좋더군요.



챠이웬이 홍대 맛집이기도 하지만 실제 거리는 상수역에서 더 가까운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