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컨슈머 플래너/자기계발

속기사 자격증 국회 법원 헌법재판소 전문직 인기 유망자격증


속기사 자격증 국회 법원 헌법재판소 전문직 인기 유망자격증

 

국회, 법원, 헌법재판소에 뽀다구 있게 근무할 수 있는 인기 자격증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름하여 속기사 자격증으로 2013년도에도 인기 유망자격증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의사록을 기록해야 할 일이 많기 때문에 속기사에 대한 수요는 정말 무궁무진합니다.

 

 

속기사 자격증

 

 

속기사가 하는 일, 속기사 취업전망

 

국회에는 속기1팀, 속기2팀 등 속기사들로 구성되어 있는 팀이 정말 많습니다.

국정감사 같은거 할 때마다 속기를 해야 할 일이 너무나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법원의 경우에는 증인이나 감정인이 나오거나 할 때 속기사를 부르게 됩니다.

속기라는 이름 때문에 속기사 전문직이 단순히 빨리 기록하기만 하는 것으로 오해받기도 하나

실제로는 속기사의 생명은 그 정확성에 있기 때문에 공적 기관에 속기사가 정말 많이 필요합니다.

 

 

 

법원과 마찬가지로 헌법재판소에서도 속기사를 많이 필요로 하게 됩니다.

헌법재판소는 구술변론 위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말을 받아적을 일이 아주 많거든요.

 

속기사들이 근무할만한 쾌적하고 폼나는 직장이 너무 많아서 속기사 프리랜서가 드물지만

속기사를 프리랜서로 뛰는 경우에는 속기사 협회규정요금이 자그마치 36만원입니다.

그러고 보면 속기사만한 고소득 전문직종도 별로 없는 것 같습니다.

 

 

속기사

 

속기사 자격증이란

 

속기사 자격증은 발언내용의 신속하면서도 정확한 입력 및 기록능력을 평가하는

노동부 주관 국가 기술자격시험을 통해 취득할 수 있습니다.

 

속기사에는 수기 속기사와 컴퓨터 속기사가 있는데

현대 물질문명사회에서는 컴퓨터 속기사가 대세입니다.

 

속기사 자격증의 가장 큰 매력은 학력을 전혀 요구하지 않는다는 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속기사는 기능을 평가하는 것이기 때문에 머리보다 몸으로 떼우기에 아주 좋습니다.

 

 

 

 

다만 속기사가 보기에는 그냥 멋지기만 하지만 정확성의 압박으로 인해 스트레스도 많이 받습니다.

속기사는 그런 스트레스를 이겨낼 건강한 정신, 그리고 운동신경이 빠른 손가락이 있어야 합니다.

주변에서 국회 속기사들 보니까 6교대로 작업을 하기도 해서 사실 부담이 그렇게 많지도 않습니다.

 

속기사 자격증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자격증정보지원센터의 친절한 소개를 참조하세요.

 

[자격증정보지원센터 속기사 자격증 무료자료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