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컨슈머 플래너/재무관리

신입사원 재테크 직장인 재무설계 방법


신입사원 재테크 직장인 재무설계 방법

 

신입사원 재테크방법과 직장인 재무설계 노하우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돌이켜보면 제게도 푸르른 꿈을 안고 출근하던 신입사원 신입직원 시절이 있었습니다.

그때 같은 직장에 오래 근무하신 아주머니들이 각종 재무설계 방법을 알려주곤 했었습니다.

주택청약통장을 빨리 만들고, 신협에 빨리 출자하고, 저축은행에 분산하여 예금 기타 등등

정말 피가 되고 살이 되는 좋은 재테크 정보를 많이 공유해주셨는데 아쉽게 다 흘려들었었습니다.

 

신입사원 첫 직장 첫 월급이 주는 설렘 때문에 월급의 태반을 다 써버리곤 했었지요.

현명하게 소비를 하지도 못하고 즉각즉각 내키는대로 기분 나는 대로 흥청망청 다 써버렸습니다.

지금 돌이켜 생각해 보면 얼굴이 화끈거릴 정도로 부끄럽고 후회되는 기억들입니다.

 

 

신입사원 재테크 직장인 재무설계 방법

 

 

신입사원 첫 월급부터 재테크 재무설계 시작

 

신입사원 시절을 같이 보낸 직장 동기들이 여럿 있습니다.

그런데 한 10년이 지나고 보니 뻔한 월급임에도 재테크를 어떻게 했는지에 따라 편차가 어마어마합니다.

어릴 적 동화에서나 듣던 눈물겨운 개미와 베짱이 이야기가 새삼스레 실감날 때가 참 많습니다.

 

사실 신입사원 시절이 재테크를 시작하기에는 가장 적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단 신입사원으로 직장인이 되면 고정적인 월급 흐름이 생기게 됩니다.

고정적인 돈흐름을 적금, 보험, 주택청약 등에 잘 활용하면 목돈 종자돈이 쌓일 수 있습니다.

 

 

신입사원 재테크 직장인 재무설계 방법

 

 

지금도 늦지 않은 직장인 재테크 재무설계

 

이 글을 보고 계신 분들 중에 신입사원 시절이 이미 훌쩍 지나가버린 직장인분들도 계실 겁니다.

그런데 지금도 재테크를 시작하기에 늦지는 않았다고 강조하여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물론 신입사원 때 시작한 것만큼은 못하겠지만 지금부터라도 시작하면 됩니다.

 

신입사원처럼 천방지축으로 돈을 쓰지 않을 정도로 성숙했기 때문에

이제는 똑똑하고 현명하게 재무설계를 계획하는 일만 남아 있습니다.

 

안 쓰는 것이 돈을 버는 것이라는 식의 쉽고 편한 접근만으로는 돈을 벌 수 있습니다.

남들이랑 똑같이 하면서 남들보다 낫기를 바라는 것이 얼마나 어리석은지는 익히 잘 알고 있으니까요.

 

 

신입사원 재테크 직장인 재무설계 방법

 

재테크 재무설계를 도와주는 한국재무설계연구소

 

재테크나 재무설계를 진짜 필요로 하는 것이 하루 하루 버겁게 살아가는 서민들임에도

아직까지 사회적으로는 재테크나 재무설계가 가진 자들만의 전유물처럼 되어가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 소위 부익부 빈익빈이라고 하여 부자와 서민의 격차는 점점 더 벌어지고 있는 것이지요.

 

그런데 너무나 다행하게도 서민들을 위한 무료재무설계, 한국재무설계연구소가 있습니다.

서민도 꼭 필요로 하는 재무 포트폴리오와 자산관리시스템을 제공하는 훈훈한 곳입니다.

당연한 결과지만 한국재무설계연구소는 한국경제닷컴에서 중소기업 브랜드대상을 수상하기도 하였습니다.

 

재테크나 재무설계라는 단어를 떠올리기만 해도 머리만 아프고 잘 모르겠다 싶은 분들은

한국재무설계연구소가 제공하는 기본 컨텐츠 그리고 무료로 제공되는 일대일 매칭 서비스를 통해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재테크와 재무설계를 향한 힘찬 첫 발걸음을 옮기시기 바랍니다.

 

[한국재무설계연구소 사이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