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산투자/구직취업

[대학생 알바] 학기중 자기계발이 가능한 대학생 아르바이트 초벌번역가 알바 추천


대학생 알바 내지 대딩 아르바이트 찾는 분들 많이 계시죠?
학기중 자기계발이 가능한 대학생 아르바이트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노파심에서 미리 말씀드리자면 퍼XX드림 아니니까 걱정 놓으시고 찬찬히 한번 읽어보세요.



사실 대학생 시절이야말로 인생의 황금기라고 할 수 있죠.
과외만 몇 탕 잘 뛰어도 그럭저럭 용돈에 부족함은 없을 수 있으니까요.

개인적인 소견으로는 대학교 1학년 때는 가리지 않고 다양한 아르바이트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회생활 경험을 미리 해본다는 생각으로 이것 저것 문을 두들겨보면 다 피가 되고 살이 됩니다.

롯데리아 같은 패스트푸드점 알바도 해보고, 아웃백 같은 패밀리레스토랑 팸레 서빙도 해보고,
추석이나 설 명절 때 백화점 알바도 해보고, 새벽 시간대에 편의점 알바도 해보고 하다 보면
은연중에 얻는 것들이 참 많고, 사회를 그리고 인생을 조금씩 배워갈 수 있습니다. 



그런데 대학교 2학년 이후부터는 아르바이트도 어느 정도 가려서 할 필요가 있습니다.
취업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기 때문에 가급적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학생 알바를 찾아야겠죠.

사실 캠퍼스의 낭만은 이미 사라진지 오래죠.
취업을 위해 각종 스펙 쌓기 열풍이 여러 대학교를 휩쓸고 있다는 이야기 많이 들으셨죠?

그렇기 때문에 돈도 벌고, 스펙도 쌓을 수 있는 아르바이트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런 면에서 재택 번역 아르바이트가 상당히 괜찮은 것 같습니다.



대학생이 시간이 많다고는 하지만 항상 그런 것은 아니고 여유 시간이 상당히 유동적인 편입니다.
중간시험이나 기말시험 기간에는 정신없이 바쁘고 레포트 과제도 큰 부담이 아닐 수 없죠.

그렇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특정 시간대에 일을 하기보다는 짜투리 시간을 활용하는 것이 바람직하겠죠.
그런 의미에서 영어나 일본어 번역 아르바이트가 꽤 괜찮은 아르바이트 알바 자리가 될 수 있습니다.



대한번역개발원에서 초벌번역가라고 하여 비숙련 1차 번역가를 모집하여 양성하고 있다고 해요.
번역수요가 많은 영어, 일본어 저작물이 끊임없이 쏟아져 나오기 때문에  일거리가 풍부하답니다.

대학생이면 아직 미래의 진로를 확고하게 정하기보다 끊임없이 고민중인 상태에 있을 수도 있는데
특히 여대생이라면 졸업후 취집을 함과 동시에 프리랜서 번역가로 활동하는 것도 가능한 선택입니다.



아래의 링크를 따라 대한번역개발원 초벌번역가 모집공고를 찬찬히 읽어보시고
평소 번역을 통한 짭짤한 수익에 관심이 있으셨던 분이시라면 한번 지원해 보세요.

순간의 선택이 때로는 예기치 않게 미래를 확 바꿔놓을 수도 있는 법이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