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컨슈머 플래너/재무관리

무료재무설계★무료재무설계 무료재무설계가 필요한 이유


무료재무설계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무료재무설계 이벤트를 곳곳에서 볼 수 있고, 무료재무설계 한번쯤 받아볼까 하는 고민들을 하게 됩니다. 그런데 무료재무설계는 어떻게 보면 굉장히 낯선 개념입니다. 무료재무설계라는 말은 최근 들어서 더 많이 듣게 되는 단어인데 이러한 무료재무설계는 어떻게 이루어지며, 무료재무설계는 왜 필요한 것일까요?

[관련글] [무료재무설계] 무료재무설계는 정말 무료일까?


고전 중에 허생전을 보면 양반들은 원래 돈벌기 등을 경시했습니다. 무료재무설계 같은 것을 따로 생각해볼 필요조차 없었던 것이지요. 돈이란 있다가도 없고, 없다가도 있다는 말도 그런 생각의 표현에 다름 아닐 것입니다. 그런데 실제로 겪어보니 돈이 있다가 없어지긴 하던데 돈이 없다가 값자기 생기는 경우는 돈이 아주 많은 먼 친척이 갑자기 거대한 유산을 남기거나 로또에 당첨되지 않는 한 생각하기 어렵더군요.



무료재무설계가 도대체 무엇이길래 장안의 화제이고 그렇게들 열광하는가?


무료재무설계는 쉽게 말해서 재무설계를 무료로 진행하는 이벤트입니다. 무료재무설계에서의 재무설계란 다른 말로 표현하자면 돈관리입니다. 돈관리를 기업체들이 유식한 말로 재무설계라고 표현을 하죠. 여기서 재무설계를 재무관리 또는 재테크라는 말로 이해하셔도 무방합니다. 무료 재무설계는 돈을 관리하고 모으는 계획을 총칭한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무료재무설계를 잘 이용하는 것이 부자되기의 지름길일 수 있다는 이야기지요.


무료재무설계를 책을 통해서 공부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물론 재테크와 관련된 책들을 꾸준히 본다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각종 지식들이 쌓이고 모이다 보면 엄청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겠지요. 체리보이도 돈모으기와 관련된 여러 서적들을 탐독하고 있습니다. 거기에 더하여 인터넷 여기저기로부터 조각난 모자이크 정보들을 재무설계와 관련된 부분들을 중심으로 끌어모으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겠죠.



일대일 맞춤형 무료재무설계가 꼭 필요한 이유


그런데 재무설계는 맞춤형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개개인이 필요로 하는 재무설계 정보는 다 다를 수밖에 없습니다. 결혼자금을 모으려는 이가 있는가 하면, 노후자금을 미리부터 준비하려는 이가 있습니다. (이 경우 결혼자금은 단기간 모아야 하는 자금이고, 노후자금에 대해서는 장기적인 시각이 필요합니다.) 종자돈 1억을 모으려는 이가 있는가 하면, 종자돈 1억을 기초로 하여 이를 불려 나가려는 이도 있습니다. (종자돈 1억을 모으는 과정은 보다 세세한 관리를 요하고, 종자돈 1억을 기초로 이를 불리는 경우 보다 과감한 베팅과 더불어 적절한 재무포트폴리오의 구성이 필요합니다.)


재무설계의 목적이 개인마다 다를 뿐 아니라 지금까지의 투자 내역, 그리고 본인의 투자성향도 다 다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보험 위주로 재테크를 해왔다면 이런 보험들을 무조건 해지할 필요는 없고, 필요한 보험은 살리고, 일부 보험은 갈아타고, 새로운 신상보험 중에서 쓸만한 보험이 있으면 가입하는 식의 보험 리모델링 과정이 필요합니다. 투자성향도 개개인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공격적이고 과감한 베팅을 선호하는 이들이 있는가 하면, 그저 묵묵히 느릿느릿 안전하게 자금을 불리려는 이들도 있습니다. 자산 구성의 측면에서도 금융자산을 많이 확보한 이들이 있는가 하면 쉽게 환가하여 유동화하기 어려운 비유동자산에 해당하는 부동산 등이 자산구성의 중심을 이루고 있는 이들도 있을 것입니다.



무료재무설계 어디서 받아봐야 잘 받아봤단 소리를 들을 수 있을까?


무료재무설계를 받아보고서 느낀 점은 역시 전문가는 다르다는 것입니다. 군대축구나 했던 이들과 국가대표급 축구선수가 실력이 다를 수밖에 없겠죠. 연애상담시에도 고수의 한마디 코치로 인해 새로운 시야가 확 트이듯이 재무설계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무료재무설계를 한번 받아보면 드넓고 광활한 재테크의 세계에 대해 저절로 눈이 떠집니다. 재테크 관련 특강도 여러번 참가했지만 다수의 청중을 대상으로 하는 일방향의 전달이어서 그런지 그저 그런 일반적인 내용만이 다루어지더군요. 무료재무설계를 일대일로 받아봐야 내가 주인공인 나만의 드라마를 이야기할 수 있더군요. 그래서 개인적으로 무료재무설계의 열렬한 지지자가 되었습니다.


아쉽게도 아직까지는 정말 내실 있는 무료재무설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 곳이 그렇게 많지는 않습니다. 텔레비젼에서 가끔 보면 전문가들이 살짝 조언만 해주어도 확 달라지는 것이 보이는데 그 정도 내공을 쌓는 것이 그렇게 만만한 작업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다행히도 아래에서 소개할 리더스리치라는 곳에서는 서울, 그리고 지방(제주 제외)에 계신 분들을 대상으로 하는 무료재무설계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수주대토라는 고사성어가 있지요. 감나무 밑에 앉아서 감이 떨어지길 무작정 기다리는 것은 어리석인 짓입니다. 지금 당장이라도 리더스리치에서 감을 따는 법을 익히실 것을 강추 및 강권합니다.

 리더스리치 무료재무설계 

이 곳에 올리는 금융 및 재테크와 관련된 내용은 주로 리더스리치 무료재무설계 사이트 그리고 담당 컨선털트와의 무료재무설계 상담 내용을 토대로 한 것입니다. 금융 및 재테크가 어렵게 느껴지는 것은 기초적인 개념이나 원리가 낯설기 때문인데 리더스리치 무료재무설계를 통해 친절한 설명을 접할 수 있었습니다.

아는 만큼 보이고, 준비한 만큼 얻어갈 수 있다는 진리는 무료재무설계의 경우에도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소 번거롭더라도 목적자금, 관심가는 재테크 상품, 현재 투자하고 있는 금융상품 등의 설문 내용을 충실히 작성해야 단 한번 주어지는 소중한 무료재무설계 기회를 제대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재테크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싶다면


한번 쭉 모아서 정리를 해보았더니 체리보이가 재테크와 관련하여 올린 글이 상당히 많더군요. 체리보이가 주로 접하는 내용들을 위주로 블로그에 소개하고 있다보니 아무래도 요즘 체리보이의 최대 관심사인 재테크와 관련된 글들이 많이 올라오게 되는 것 같습니다. 여유 시간이 있으실 때 잠시 짬을 내셔서 다른 글들도 쭉 한 번 일독해보시면 재무설계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재테크 관련 글타래 

[20대 재테크] 20대 사회초년생이여, 재테크에 눈을 떠라
[30대 재테크] 30대 재테크는 20대 재테크와 무엇이 다를까?
[재테크] 30대 골드미스 싱글여성을 위한 재테크 노하우
[보험최적화] 보험 최적화 무료견적서비스
[암보험] 매경금융상품대상 현대해상 암보험
[노후대책] 고령화사회에 대비한 노후준비자금 마련
[cma급여통장] cma급여통장을 만들어야 하는 이유
[자영업자 재테크] 자영업자는 재테크를 어떻게 해야 할까?
[종자돈] 재테크의 기본은 종자돈 만들기
[종자돈] 10억만들기 종자돈을 빨리 모으려면
[준비자산] 보장자산 은퇴자산 건강자산 3대 필수준비자산
[보험료절약] 보험료 절약 노하우 베스트5 보험료 절약방법
[노후설계] 노후설계용 라이프사이클 펀드에 돈 몰린다
[정기보험추천 정기보험비교] 실속형보험 정기보험비교 정기보험추천
[종신암보험] kdb생명 종신암보험, 현대해상 하이라이프 암보험, 신한 콜하나로 암보험 등
[암보험혜택] 암보험혜택이 많은 암보험종류
[변액유니버셜종신보험] 변액유니버셜종신보험, 변액종신보험, 남자종신보험, 여자종신보험
[보험료절약] 보험료 절약 노하우 베스트5 보험료 절약방법
[연금저축보험 소득공제 400만원 확대] 연금저축보험 소득공제 연금저축보험추천 연금추천
[cma급여통장] cma급여통장을 만들어야 하는 이유
[암보험] 갱신형 암보험과 비갱신형 암보험
[변액보험] 변액보험에 가입해야 하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