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컨슈머 라이프/외모관리

[주부다이어트] 주부다이어트 이유는 옷맵시 때문


요즘에야 남성들도 마찬가지긴 하지만 여성들에게 있어 특히나 5월부터 6월까지는 다이어트의 계절입니다. 옷이 얇아지기 시작하고 7월과 8월에 바닷가 해변가나 캐리비언 베이 혹은 야외 수영장으로 나들이를 떠나기 위해서라도 다이어트가 필수이기 때문입니다. 상당수 여성들이 노출 시즌을 앞두고 살을 빼는 데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미혼인 처녀 아가씨들은 남자친구 그리고 장래의 배우자감의 눈길을 사로잡기 위해서라도 v라인 얼굴, s라인 몸매를 위해 다이어트를 해야 하는 것이겠죠. 그렇다면 이미 결혼에 성공한 가정주부 전업주부들은 무엇 때문에 다이어트를 결심하게 되는 것일까요?


한국 델몬트가 최근 주부 1000여 명을 대상으로 다이어트와 관련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45.4%가 다이어트를 통해 얻고자 하는 효과에 대해 옷맵시 살리는 몸매 만들기 라고 응답했습니다. 주부의 32.3%는 복부 등 특정부위 비만탈출, 9.6%는 건강관리 라고 응답했습니다.


건강관리의 웰빙 측면보다도 남에게 보이기 위함이 압도적인 비중을 차지하는 것으로 봤을 때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 맞나 봅니다. 주부들은 다이어트를 통해 22세 내지 23세와 같은 20대 초반 몸매로 돌아가고 싶어한다고 합니다.


주부들은 식이조절(49.4%)과 간편성(31.8%)을 기준으로 다이어트 방법을 결정한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실패 원인은 의지가 약하기 때문(40.9%), 운동을 꾸준히 하지 않아서(29.5%), 굶는 것을 참지 못해서(24.3%)라고 합니다.


 다이어트 계산기 

다이어트 계산기 - 성별, 나이, 키, 체중, 직업을 입력하면 다이어트 성공 지수와 예상 기간을 확인할 수 있음, 체질다이어트로 유명한 경희감비원 연구실에서 제공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