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컨슈머 라이프/기타정보

휴대폰 경조사비 송금 서비스, 폰번호만 알면 현금 송금 전달 가능


휴대폰 경조사비 송금 서비스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셔서 휴대폰 경조사비 송금 서비스에 대한 소개를 하려고 합니다. 축의금이나 부의금을 전달하지 못하는 경우에 보통 다른 인편으로 전달하는 경우가 많죠. 그런데 이런 경우 제대로 전달이 되었는지 확인하기 곤란한 경우들이 생깁니다. 또한 주변 사람들이 공교롭게도 모두 참석이 곤란한 경우에는 특히 난감할 수밖에 없죠.


다행히도 그러한 경우에 상대방의 휴대폰 번호만 알면 경조사비를 보낼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가 등장하였습니다. 이른바 폰e경조금 서비스입니다. 나이스머니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인데 이니시스 결제 플로그인을 활용하여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별도의 회원 가입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우편환 기타 방식을 이용하는 것보다 훨씬 간편합니다. 한번 이용하면 너무나 편리해서 자꾸만 다시 이용하게 됩니다.


이용 방법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보내는 이와 받는 이에 대한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게 되어 있으며 문자 서비스와 같은 방식이기 때문에 간단한 문자메시지를 함께 넣을 수 있습니다. 받는 이와 관련하여 필요한 정보는 오로지 성명과 휴대폰 번호입니다. 혹시 송금해야 할 날짜리를 잊어버릴 수도 있으니 미리 미래의 날짜를 정하여 예약 전송하는 것도 가능하도록 배려하고 있습니다.


송금 방식에는 실시간 계좌이체 방식과 무통장입금 방식이 있습니다. 실시간 계좌이체 방식의 경우 곧바로 처리되지만 무통장입금 방식은 다소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전달받는 사람은 송금받은 돈을 어떻게 수령할 수 있을까요? 휴대폰 문자로 비밀번호가 전달되는데 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자신의 계좌를 입력하여 그곳으로 입금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용이 간편합니다. 당연한 것이겠지만 받는 사람에게는 별도의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비밀번호 찾기 기능이 있기 때문에 혹시라도 문자를 실수로 삭제한 경우 인증번호를 재전송받을 수 있습니다.


나이스머니의 휴대폰 송금 서비스는 경조사비 송금 서비스에 이용하면 편리하나 다른 방식으로도 얼마든지 응용하여 활용이 가능합니다. 예컨대 인터넷 동호회에서 회비를 정산함에 사용할 수도 있겠죠. 아니면 다른 모임에서 결산하여 회원들에게 송금을 해야 할 일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때 계좌번호를 따로 받아서 일일이 확인하는 번거로운 절차를 거치지 않고 대량으로 송금을 할 수 있으면 무척 편리할 수 있겠습니다.

보통 회원관리할 때 엑셀을 많이 이용하잖아요. 나이스머니 휴대폰 송금시 받을 사람 명단을 엑셀파일을 이용해서 한꺼번에 업로드할 수 있기 때문에 일일이 따로 입력해야 하는 수고를 덜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들어가 보면 한국일보나 경향신문 등 주요 일간지 매스컴에 소개된 기사도 올라와있고, 문의사항이 있으면 관리자분이 즉각즉각 공개적으로 답변을 올리기 때문에 더욱 믿음이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