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컨슈머 라이프/할인이벤

[서울아산병원] 서울아산병원 2011 희망나누기 캠페인 진료비 지원사업 소개


서울아산병원 많이들 아시죠? 예전에는 현대아산병원이라고도 많이 불렀었죠.
서울특별시 송파구 풍납동에 위치한 곳이에요. 잠실 근처라고 보시면 크게 틀리지 않아요.
저는 지하철을 타고 서울아산병원에 몇 번 갔었는데 산책로 따라 사람들 우루루 몰려갈 때 꽁무니만 쫓아가면 어느샌가 서울아산병원이 나오더군요.


서울아산병원은 최근 존경받는 병원상을 5년 연속 수상했다고 합니다.
존경받는 병원상은 아마도 honorable hospital award 쯤 될텐데 번역투 냄새도 나고 약간 어감이 낯설긴 하지만 어떤 병원이 받는 상인지는 대충 짐작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존경받을 만한 병원에게만 주는 상이겠죠~ ^^

한국능률협회컨설팅, 기업임원, 애널리스트, 일반소비자 9,990명을 조사한 결과라고 해요.
종합병원 부문에서 올해 조사 대상 병원은 총 5개 주요 병원이었으며, 이 가운데 서울아산병원은 종합점수 10점 만점을 기준으로 하여 8.35점을 받았답니다. 꽤 높은 점수지요.
사회복지 설립이념 구현, 첨단 의학연구, 의료발전 선도 등의 공로가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됩니다.


5년 연속 1위를 수상한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병원답게 서울아산병원은 의료 혜택 소외자들을 위한 2011 희망나누기 캠페인 진료비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해요.
서울아산병원 2011 희망나누기 캠페인 진료비 특화지원 사업은 치료효과가 높고, 사회적응에 꼭 필요하나 가정 형편이 어려워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하는 특정 질환의 환자를 선정하여, 집중적으로 치료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라고 합니다.

신청대상은 대상질환으로 진단받았거나 의심되지만 검사 및 수술비 부담이 어려운 저소득 가정 환자로서 수술 후 증세 완화가 가능한 자에 한합니다.

대상질환 : 척추측만증, 강직성 뇌성마비, 사지기형, 안면기형, 각막이식, 선천성 유방기형, 크론병, 선천성 위장관기형


신청기간은 2011년 10월 31일까지입니다.
그런데 늦게 신청하실 경우 서울아산병원에 신청자가 폭주할 경우 오랫동안 기다려야 될 수도 있으므로 가급적 서둘러서 구비서류인 지원 신청서, 진단서, 건강보험증 사본, 질병부위 사진 등을 갖추어서 접수하시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 아닐까 싶어요.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서울아산병원 사회복지팀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이런 식의 공익사업(pro bono)이 활발하게 전개되는 것은 바람직한 현상 같아요.
욕심 같아서는 대상질환이 더 확대된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지만 척추측만증, 강직성 뇌성마비, 사지기형, 안면기형, 각막이식, 선천성 유방기형, 크론병, 선천성 위장관기형 질환을 앓고 계신 분들은 사회생활에서 겪는 고충이 이만저만이 아니실 것 같아요.

한정된 인력 사정을 고려할 때 저분들에게라도 혜택이 돌아갈 수 있다는 것이 너무나 다행입니다.
최근 들어 안 좋은 소식이 많이 돌려오는데 이런 훈훈한 소식이 있길래 체리보이 블로그에 소개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곧바로 신청서를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www.amc.seoul.kr/medservice/mednews/noticeView.do?biid=notice&id=7894


 의료비 절약 보험 비교 / 상담 사이트

의료실비보험 - 의료실비보험 가입 전 필수체크사항 및 최적화 무료 견적 서비스 제공 [바로가기]
암보험 - 더 이상 불치병은 아니지만 치료비가 부담스러운 암, 암보험 가입으로 완벽 대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