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컨슈머 라이프/문화탐방

[플래시게임] 플래시탁구게임 플래시핑퐁


재미있는 플래시탁구게임을 하나 찾았습니다. 적당히 챌린징하면서 재밌습니다. 그래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위에 보시는 바와 같이 우측 하단의 플레이 게임 버튼 로딩이 완전히 끝나서 빨갛게 될 때까지 기다렸다 클릭하세요. 가만히 놔둘 경우에도 조금 있으면 게임초기화면으로 넘어갑니다.


게임 초기화면에서 위와 같이 위의 공을 클릭하면 게임이 시작됩니다.


1단계부터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1단계는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위에 보이는 화면이 게임 화면입니다. 탁구채를 위, 아래, 왼쪽, 오른쪽으로 움직여주면서 공을 받으면 됩니다. 금방 감을 익히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11점을 먼저 획득하면 이기게 됩니다. 항상 컴퓨터가 서브를 넣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럼에도 표시되는 점수는 앞의 것이 자기 점수입니다. 예컨대 6-4 일 경우 본인 점수가 6점, 컴퓨터 점수가 4점입니다.

공을 못 받을 경우 화면이 쨍그랑 하고 유리창처럼 깨지는 모습을 보시게 될 것입니다. 확실하지는 않은데 네트에 걸리는 경우 점수 상관없이 다시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기고 나면 위와 같이 자신의 점수를 남길 수 있습니다. 사양하고 싶으시면 괜찮아요(No Thanks)를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위와 같이 체리보이는 첫 라운드 컴퓨터를 이기는데 1분 57초가 걸렸습니다.


체리보이가 전에 수립한 1분 43초 기록보다 낮은 기록이어서 따로 기록되지는 않았습니다. 위에 보시다시피 트위터(twitter)와 페이스북(facebook) 버튼이 있기 때문에 그 쪽에 자신의 기록을 자랑할 수도 있습니다. 닫기(Close)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앞서 게임을 시작할 때와 마찬가지로 우측 하단이 빨갛게 충전되기를 기다렸다가 계속(Continue)을 클릭하면 다음 라운드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이전 스코어가 화면에 나옵니다. 탁구공을 클릭해서 다음으로 넘어가 줍니다. 간자체에 조금씩 익숙해져서인지 "계속"이라고 쓰여 있는 것 같습니다.


이제 두번째 라운드를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클릭해줍니다.


다시 게임화면이 나오는데 배경이 달라졌죠. 컴퓨터 실력이 다소 향상되었을 것입니다. 게임 요령은 1라운드와 동일합니다. 마우스를 열심히 움직이면 됩니다.


같은 요령으로 5라운드까지 플레이를 했는데 5라운드에 들어서니 컴퓨터 실력이 너무나 업그레이드되어서 도저히 이길 수가 없겠더군요. 심지어 저는 한 게임도 뺐지 못하고 0-11 로 완패했습니다.

다행인 것은 게임에 패해도 자신이 원래 진출했던 곳까지 다시 갈 필요 없이 다시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체리보이 같은 경우 곧바로 5라운드에 계속 도전할 수 있는 셈이죠. 아래 플래시게임으로 플래시게임탁구를 직접 해보세요. 생각보다 무척 재밌습니다.



전체가 총 6라운드까지 있더군요. 아래는 6라운드까지의 세계 순위입니다. 해당라운드를 클릭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직 밀려나지 않았다면 닉네임 체리보이와 자랑스러운 태극기가 보이실 겁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