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컨슈머 바캉스/면세할인

[면세점] 인터넷 면세점 이용 노하우


 면세점, 여행의 또 다른 행복  

여행의 즐거움으로 여러 가지를 꼽을 수 있겠지만 빼놓지 말아야 할 것이 바로 면세점 이용입니다. 면세점에 대한 정의를 보면, "외화 획득이나 외국인 여행자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하여 공항 대합실이나 시중에 설치한 비과세 상점"이라고 정의되어 있습니다. 면세점에서는 말 그대로 세금이 면제되므로 상품값이 쌀 수밖에 없습니다.

면세점은 엄청난 특혜이기 때문에 출국시에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즉, 우리나라에서 해외로 가는 경우 우리나라에서 해외로 떠날 때 면세점에서 구입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번거로움을 피하기 위해 시내면세점이나 인터넷면세점에서 미리 사두었다가 출국시에 해당 상품을 찾아가는 방식으로 이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출국을 하는 과정에서 생각보다 시간적 여유가 많지 않습니다. 항공권을 찾고 출국 수속을 밟는 과정이 의외로 많은 시간을 요하기 때문입니다. 그 결과 면세점을 찬찬히 둘러볼 여유가 잘 안 생깁니다. 따라서 많은 분들이 공항면세점보다 여유 있게 둘러볼 수 있는 시내면세점을 선호하죠. 그런데 그외에 인터넷 면세점도 있다는 사실에 대해 아직 잘 모르시는 분이 많은 것 같습니다.



공항면세점보다 시내면세점이 싼 것은 대부분 아실 겁니다. 그렇다면 시내의 매장면세점과 인터넷면세점 중에서는 어느 곳이 저렴할까요? 바로 인터넷면세점입니다. 우리가 요즘 컴퓨터를 사러 용산전자상가나 테크노마트로 가지 않는 것은 옥션, G마켓, 11번가 등의 인터넷 오픈마켓이 훨씬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면세점도 마찬가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면세점의 경우 무점포 영업이 가능하므로 임대료만큼의 비용이 절감되고 이렇게 절감된 비용은 소비자에게 환원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신라인터넷 면세점의 경우 오프라인보다 싸다는 점을 강조하여 홍보하고 있습니다.



 신라 인터넷면세점  

신라인터넷 면세점 이용방법입니다. 오프라인 매장이 출국일로부터 30일 이내에만 이용이 가능한 것과 달리 온라인 매장인 인터넷 면세점의 경우 출국일로부터 60일 이내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혹시라도 아직까지 신라면세점 멤버스 회원카드를 발급받지 않으신 분은 회원카드를 꼭 발급받으세요. 별도의 연회비가 없으면서 실적에 따라 다양한 할인혜택이 주어지니까요.


그런데 한 가지 더 좋은 것은 지금 신라 인터넷 면세점에 회원 가입을 할 경우 실적에 상관없이 실버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위에서 보시다시피 실버카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구매실적이 있어야 하는데 신라인터넷면세점 회원 가입만으로 곧바로 실버카드를 발급받고 발급 즉시 그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신라인터넷면세점 신규가입 회원에게 또 다른 혜택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무조건 만천원을 적립받을 수 있고 추첨에 의해 스타벅스 카페라테를 증정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스타벅스 카페라테는 아마도 기프티콘 형태로 주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워커힐 인터넷면세점  

그밖에 SK에서 운영하는 워커힐 면세점도 있습니다. 워커힐 면세점의 경우에도 출국일로부터 60일 전부터 구매가 가능합니다. 또한 신라인터넷면세점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출국을 앞두고 계시다면 워커힐인터넷면세점도 한번 둘러보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