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컨슈머 라이프/기타정보

블로그코리아, 블코에서 폭탄 트래픽을 경험하다


 블로그코리아란?  

블로그코리아는 많이들 아시죠? 애칭으로 블코라고 부르기도 하지요. 블로그들의 집합체 내지 블로그들의 포털이라고 할 수 있는 메타블로그 중에서 유명한 곳 중의 하나지요. 블로그 코리아에서는 블로그 미디어, RSS 서비스, 블로그 리뷰, 랭킹, 블코채널 등의 자료를 제공합니다. 돌아다니다 보면 블로그 코리아 공략에 관한 글도 많이 찾을 수 있습니다. 그만큼 블로거들 사이에서 인지도가 있는 곳이죠. 블로그 코리아에는 심지어 아이폰 어플도 있습니다. 블로그코리아는 일단 RSS를 등록하면 자동으로 글을 수집하여 긁어가는 편리한 곳이기도 하죠.



 폭탄 트래픽을 반갑게 맞이  

얼마전에 블로그코리아로부터의 유입이 극적으로 늘어났던 적이 있습니다. 평소 그렇게까지 유입량이 많지는 않았는데 블코로부터의 방문자수가 갑자기 늘어나기 시작했습니다. 틀림없이 메인 어딘가에 걸려있을 것 같아서 호기심 어린 시선으로 블로그코리아 메인페이지를 마구마구 탐방해 주었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메인 페이지 어디에 체리보이의 글이 걸려있는지 짐작하실 수 있나요?



 등잔 밑이 어둡기 마련인가?  

사실 등잔 밑이 어둡다고 정말 열심히 찾았는데도 눈에 안 띄었어요. "나도 못 찾는 링크를 방문객들은 도대체 어떻게 찾은걸까?" 하는 생각을 하면서 찬찬히 찾아보니까 그제서야 눈에 들어오더군요. 아래에 보시다시피 메인페이지 중앙 부근에 위치한 명당자리에 걸려 있었습니다.


 폭탄맞은 바로 그 포스팅  

다음이나 네이버 같은 포털 사이트의 메인에 올라보는 것도 소원이지만, 이렇게 메타블로그의 대표주자 중의 하나인 블로그 코리아 메인에 걸려보는 것도 대단한 영광이었습니다. 블로그 코리아로부터 폭탄 트래픽을 받은 게시물 한 번 보실래요? ^^

[관련글] 유해사이트 차단프로그램 엑스키퍼 모바일 앱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