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02

(16)
사당 맛집 사당역 고기집 굴뚝집 본점 사당 맛집 사당역 고기집 굴뚝집 본점 사당 맛집 굴뚝집 사당본점은 사당역 핫플레이스 파스텔시티 뒷편 골목에 위치해 있습니다. 피크 타임이 저녁 7시부터 9시 사이라고 들어서 일부러 늦게 찾았건만 사람이 바글바글입니다. 일단 불이 들어오는데 고기가 언제 등장할지 자꾸만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는 중입니다. 원래는 사당 맛집 굴뚝집 내부를 찍어보려 했는데 사람이 너무 많아서 천정만 찍고 말았습니다. 쌈채소가 아주 정갈하게 담겨 나왔는데 가장 대중적이라고 할 수 있는 고추, 깻잎, 상추로 구성되었습니다. 고기를 먹는 양념장이죠? 고기 먹을 때 야채를 듬뿍 찍어먹는 편이라 금방 금방 없어집니다. 열무김치가 등장했는데 약간 덜 시원하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나중에 나온 열무국수는 얼음 동동이었답니다. 쌈채소랑 곁들여서 ..
하누락 시청 점심 시청역도시락 하누락 시청 점심 시청역도시락 시청역 근처 직장인들을 위한 맛있는 도시락집 하누락이란 곳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하누락에서는 위와 같이 점심 특선 메뉴도 판매하고 있어서 소머리국밥, 불고기비빔밥 등이 제공됩니다. 하누락에는 갈비찜정식 메뉴 등 식사 외에 꽃등심, 삼겹살, 수육, 보쌈 등 회식 메뉴도 다양합니다. 시청 맛집 하누락은 주인 내외분이 너무나도 깔끔하게 관리를 잘 하고 계셔서 더욱 호감이 갑니다. 2층, 3층에 연회석이 널찍하게 완비되어 있기 때문에 시청 근처 직장인 회식 장소로도 좋습니다. 살짝 흔들렸는데 테이크아웃 포장 도시락 메뉴 주문시 즉석 요리를 위해 1시간전에 미리 주문해주세요. 저는 매콤한 매운돼지갈비찜 정식 도시락 메뉴를 주문했는데 갈비찜은 2인분 이상 주문 가능합니다. 매운돼지갈비..
오가닉 에센스 립밤 오가닉 에센스 립밤 오가닉 에센스 립밤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특히 겨울철에 입술이 트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립밤이 정말 중요하다고 할 수 있죠. 얼마전에 케이팝스타 오디션 특집 방송이 나왔는데 박지민 양의 증언에 따르면 JYP 박진영 대표도 립밤을 엄청 애용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립밤은 입술에 곧바로 닿는 제품이고, 입술은 우리가 식사할 때 음식물에 직접 접촉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립밤이야말로 독성이 없고 우리 몸에 친화적인 성분을 담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그런 의미에서 유기농 오가닉 에센스 립밤이 크게 도움이 되는 듯합니다. 오가닉 에센스 립밤은 4가지 종류가 있어서 내추럴, 민트, 라즈베리, 그레이프후릇 중에서 고르실 수가 있답니다. 저는 내추럴과 자몽 그레이프후릇을 사용해 볼 수 있었어요. 공통..
요우커 천만시대 당신은 무엇을 보았는가? 요우커 천만시대 당신은 무엇을 보았는가? 사실 이 책을 집어들기 전까지는 부끄럽게도 요우커라는 단어의 의미를 잘 몰랐었습니다. 된장녀로 열풍이 불었던 뉴요커를 짧게 부르는 것이 아닐까 하고 어렴풋하게 짐작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런데 알고 보니 요우커는 한자로 여객이라고 표기한 것의 중국식 발음으로 중국인 여행객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예전에는 명동에 일본인 관광객이 엄청 많았는데 요즘에는 중국인 관광객들이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명동 상점에서도 일본어보다 중국어로 호객행위를 하는 모습을 더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명동 롯데백화점 앞에 패키지 여행을 온 중국인 관광객들을 보는 일도 아주 흔해졌죠. 일본인 관광객들이 많이 줄어든 것에 대해서는 정설이 따로 있는 것은 아니지만 두 가지 가설 정도를 세워볼 수 있을 ..
미적분으로 바라본 하루 재미있는 수학이야기 미적분으로 바라본 하루 재미있는 수학이야기 개인적으로 영화를 굉장히 좋아하는데 영화를 보면 수학자가 천재적인 능력을 발휘하는 영화들이 참 많습니다. 대표적인 영화가 용의자 X의 헌신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일본영화 원작에 한국영화로도 제작이 되어 있습니다. 이렇듯 수학은 가장 기본이 되는 학문이라서 쓰임새가 참 많을 것 같습니다. 여담입니다만 대학교 시절 천재적인 교수님이 계셨는데 학생들 사이에 소문이 나길 그 분 취미가 미분 방정식을 푸는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였습니다. 그만큼 수학은 경외의 대상이고, 뭔가 우와~ 하는 생각이 들지만 나와는 거리가 먼 단지 대입을 위해 필요한 과목의 하나일 뿐으로 여겨지는 경우가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이렇듯 왠지 나와는 거리가 먼 이야기일 것만 같은 수학을 일상 생..
닥터슈즈 신발냄새 탈취제 닥터슈즈 신발냄새 탈취제 닥터슈즈 신발냄새 탈취제를 소개하려고 하는데신발냄새의 원인인 세균을 제거하여신발을 항상 뽀송뽀송 상쾌하게 만들어주는 제품입니다. 신발냄새로 고민하시는 분들 있으실 거에요.생활속 악취를 제거해주어야 하는데특히 신발에서 발냄새가 독하게 나면 대략 난감이죠. 사실 발냄새의 원인도 상당 부분신발냄새로 인한 것인데닥터슈즈를 통해 신발냄새의 원인인 세균을 제거하고 살균할 수 있습니다. 겨울에는 부츠 같은 두꺼운 신발을 신는데이 경우 신발냄새가 급격히 심화될 수 있음에 유의하세요.일전에 한번 소개한 적이 있는 닥터제로 탈취제도 효과가 좋습니다. 닥터제로 휴대용 살균세정스프레이 진드기제거 민트계피스프레이 닥터슈즈의 경우사용하기에 앞서 닥터슈즈를 잘 흔들어주시고,사용하고자 하는 신발, 부츠, 운..
신림 수제맥주 보라매 맛집 낭만싸롱 신림점 신림 수제맥주 보라매 맛집 낭만싸롱 신림점 절실함이 느껴지는 신림 수제맥주집으로 낭만싸롱 신림점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신림 술집 낭만싸롱 신림점은 사실 보라매공원에서도 아주 가까운 보라매 맛집입니다. 안의 내부 인테리어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뭔가 아기자기하면서 귀여운 느낌입니다. 아늑한 공간의 느낌을 살려봤는데 낭만싸롱 정말 말 그대로 낭만이 느껴지는 곳입니다. 테라스석도 일부 준비가 되어 있는데 이렇게 난로와 담요가 있어서 생각보다 따뜻합니다. 테이블에 있던 내용인데 정성이 느껴지는 문구가 보이시죠? 물, 휴지, 기본안주는 셀프입니다. 낭만싸롱 메뉴판까지도 뭔가 살짝 촌스러운 듯하면서도 친근한 것이 은근히 매력적입니다. 셋트 메뉴판이 따로 있던데 맨 밑의 문구 만취하게 만들려고 항상 노력한다는 부분이 재..
티스토리 초대 초대장 네이버 블로그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지만개인적으로 티스토리만의 장점도 크다고 생각합니다. 티스토리에서 이웃 추가가 어려운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사실 네이버 이웃커넥트를 티스토리에서도 사용할 수가 있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활동을 열심히 했더니티스토리 초대장이 새롭게 충전된 관계로 초대장을 필요로 하는 이들에게 초대장을 배포하고자 합니다. 티스토리 초대장은 이메일을 통해서만 전달이 가능합니다. 비밀덧글로 이메일주소와 함께자신에게 티스토리 초대장이 필요한 이유를 남겨주세요.자신만의 진솔한 사연을 간단히 적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체리보이가 갖고 있는 티스토리 초대장이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원하시는 모든 분에게 티스토리 초대장이 돌아가기는 어려운 점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영등포구청역 맛집 영등포술집 프렌즈 영등포구청역 맛집 영등포술집 프렌즈 영등포구청역 인근에 위치한 맛집 프렌즈는 편안한 다이닝이 가능한 레스토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프렌즈라는 이름처럼 친근한 곳이면서 펍이자 레스토랑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음악 선곡도 좋더라고요. 샐러드 메뉴 중에서 별표가 붙어있고 카페 마마스를 통해 유명해진 리코타 치즈 샐러드를 주문하였습니다. 안주거리 또한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는데 폭립 돼지 등갈비를 뜯어먹는 즐거움을 찾기로 했습니다. 호프집을 가면 병맥주보다 생맥주를 즐겨 찾는 편인데 산 미구엘 생맥주도 있고 오비 라거 생맥주도 있네요. 짭짤하니 감칠맛 나서 너무나 좋아하지는 프레즐 과자가 기본안주로 나오기 때문에 맛있게 먹었습니다. 하이네켄에서 나온 맥주 받침대인데 여기 생맥주가 425cc여서 받침대 안으로 쏙 들..
홍대술집 상수역맛집 차이나포차 챠이웬 홍대술집 상수역맛집 차이나포차 챠이웬 홍대 챠이웬 차이나포차에서 소고기 양고기 훠궈와 양어깨살볶음을 맛있게 먹고 온 이야기를 올립니다. 중국식 중식 샤브샤브를 훠궈라고 부르는데 빨간육수 마라탕과 하얀육수 칭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차이나 포차 홍대 차이웬의 경우처럼 건강식을 제공하겠다는 다짐이 담긴 메뉴판을 보면 신뢰감 상승입니다. 돼지고기류, 닭고기류, 탕류 메뉴가 있는데 추천 메뉴는 따로 표시가 되어 있어서 눈길이 더 가게 됩니다. 왼쪽 페이지와 달리 오른쪽 페이지에는 위 사진처럼 음식사진이 나와 있기 때문에 고르기가 수월합니다. 홍대연말모임 장소로도 딱일 것 같은 느낌인데 매운 녹두당면 볶음 추천메뉴가 궁금증을 자아냅니다. 사진이 있기 때문에 고르기가 한결 쉬운데 녹두 당면 앞에 마라라고 적혀 있..
서울대입구역 맛집 서울대 술집 스몰포차 초 서울대입구역 맛집 서울대 술집 스몰포차 초 우동 먹고 갈래? 라는 친근한 간판에 노란색 장식까지 왠지 모를 소박함이 돋보이는 스몰포차 초입니다. 서울대입구역 맛집 스몰포차 초 메뉴가 밖에도 이렇게 나와 있는데 대학가라 학생들 주머니 사정에 딱입니다. 서울대 술집 스몰포차 포장마차 초의 컨셉이 대충 나오는 듯한 철수 영희 스타일의 사진입니다. 스몰포차 초에서 세트 메뉴로 주문하면 경제적이고 실속이 넘치는 듯하여 세트메뉴 2번을 골랐습니다. 주류가 정말 다양한데 그중에서 달콤한 콤주를 마셨지요. 허니막걸리 꿀막걸리도 아주 맛있다고 해요. 안주 메뉴 섹션인데 담번에는 인기 신메뉴 삼겹숙주볶음과 조개술찜에 한번 도전해봐야 할 듯합니다. 스몰포차 초는 서울대입구 술집 골목에 위치해 있는데 서울대역맛집 상당수가 그..
천희양꼬치 방배역맛집 방배양꼬치 천희양꼬치 방배역맛집 방배양꼬치 천희양꼬치는 방배역 3번 출구 인근 파리바게트와 국대떡볶이 사이 먹자골목 초입에 위치한 맛집입니다. 천희양꼬치는 방배역양꼬치 맛집이라고 할 수 있으며 방배동맛집이라고 불리기에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천희양꼬치 방배점 자리가 없을지 모르니 전화번호 적어두셨다가 꼭 예약하고 가시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항상 신선한 식재료를 이용하여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는 천희양꼬치 메뉴판을 한 번 살펴볼까요? 상호에 들어가는 양꼬치를 빼놓을 수가 없을텐데 양고기 좋아하시는 분들을 위한 메뉴가 참 다양합니다. 제가 좋아하는 징장로우쓰 메뉴도 보이고 유린기, 라조기, 사천닭고기 등 닭고기 요리가 많이 보이네요. 어향가지랑 건두부볶음이 별미인 것 같고 토마토계란볶음이 단순해 보이지만 엄청 맛있다는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