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좋아하다 보니까 세계 곳곳으로 배낭 짊어지고 여행을 떠나곤 한다. 그럴 때마다 느낀 것은 어학공부의 소중함이다. 기본적으로 영어는 어느 정도 해야겠고 영어만 잘해도 충분하다는 이야기도 있긴 하지만 다다익선이라고 어학은 많이 하면 할수록 좋은 것이 사실이다.
남미여행을 꿈꾼다면 스페인어 공부는 기본적으로 해야 하고, 동유럽권이나 러시아 여행갈 때는 러시아어에 대한 이해가 어느 정도 있어야 한다. 동유럽권의 경우 자국어가 1번이고 학교에서 배우는 소위 제1외국어는 영어가 아닌 러시아어이고 영어는 제2외국어에 불과하다. 그런데 사실 제일 유용한 언어는 중국어이다. 중국여행 아니면 의미가 없지 않겠냐는 생각이 들 수도 있는데 그게 그렇지가 않다. 중국여행객 유커들이 세계 곳곳으로 여행을 떠나기 때문에 여행 가보면 중국어로 안내가 너무나 잘 되어 있다. 심지어 상인들이 대부분 기본적인 중국어를 더듬거리면서 구사하기도 한다.
중국어 공부할 때 문정아 중국어 웹사이트가 유용한 이유는 뭔가 될 때까지 지원하는 확실한 시스템 때문이다. 올패스 3개월 6개월 12개월 강좌가 있는데 수강기간 동안 전강좌 무제한 수강 가능하다. 단기간에 중국어 실력 끌어올리기에 아주 유용하다. 단과 강좌 형태로 원하는 강좌만 골라잡아서 수강신청하는 것도 물론 가능하다. 그런데 또 다른 매력적인 아이템은 바로 위에 이미지에도 나와있듯이 평생회원 제도이다. 현존하는 8000여 강좌에 새로 업데이트될 강좌까지 전부 다 이용할 수 있다. 지금 2020년 새해 이벤트로 리얼 평생회원반 얼리버드 이벤트가 진행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이미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