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컨슈머 라이프/외모관리

양배추 다이어트, 적은 열량으로 포만감을



 다이어트의 계절  

아직은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지만 곧 다이어트가 필요한 계절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겨울이 지나면 다시 봄은 오게 마련이고 그렇다면 나의 자연스러운 울퉁불퉁 몸매가 그대로 드러날 날도 그다지 멀지 않았다는 이야기도 되겠지요. 봄이 이미 와버리면 늦어버리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대한 고민이 벌써 시작되고 있습니다. 효과적인 다이어트 비법의 하나로 양배추 다이어트를 꼽을 수 있습니다.



 양배추 다이어트의 뛰어난 효과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양배추 다이어트로 큰 효과를 보았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양배추가 여러 가지 면에서 다이어트에 적합하기 때문이라고 해요. 먼저 양배추는 100g에 40kcal의 열령을 내는 저칼로리 식품입니다. 아무리 많이 먹어도 열량이 크게 쌓이지 않음을 의미하는 것이지요. 그리고 양배추에는 풍부한 섬유질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조금만 먹어도 쉽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섬유질은 또한 변비 예방에도 탁월한 효과를 가져옵니다. 몸 속의 노폐물이 몸밖으로 배출되지 않고 쌓이면 결국에는 다 살로 가는 경우들이 있거든요. 적게 먹고 많이 내보내야 살이 빠지는 것은 어떻게 보면 너무나도 당연한 이치겠죠.

 Day 1
 양배추 스프와 과일을 먹되 (바나나를 제외한) 함께 갈아서 걸죽한 상태로 먹어도 좋음
 세끼 모두 나누어서 먹을 것

 Day 2
 양배추 스프와 다른 종류의 야채를 함께 갈아서 먹거나 생것을 먹도록 함
 포만감을 느낄 수 있도록 많이 먹어도 무방

 Day 3
 양배추 스프와 야채및 과일을 요구르트와 함께 갈아서 먹음
 체중감량의 효과가 조금씩이나마 나타나기 시작하므로 홧팅

 Day 4
 포만감이 좋은 바나나를 섭취하거나 양배추 스프를 섭취하도록 함

 Day 5
 양념이 없는 소고기 스테이크와 닭가슴살로 영양을 보충하되 최소한의 조미료만을 사용

 Day 6
 양배추스프와 소고기 및 야채 등을 함께 먹으면서 영양을 보충

 Day 7
 아침식사는 잡곡밥과 샐러드 등, 점심과 저녁에는 양배추와 과일을 갈아서



 꾸준한 실천이 중요  

공부에는 왕도가 없다는 말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다이어트 또한 마찬가지라는 생각이 들어요. 결국에는 꾸준함이 승리하는 법입니다. 이것은 어느 다이어트 비법이나 사실 마찬가지입니다. 효과가 즉각적으로 나타나지 않는다고 미리부터 포기하지 마시고 꾸준히 실천하시면 몇 개월 후에 몰라보게 달라진 자신의 모습에 주변 사람들이 다 놀라겠죠?

체질별 맞춤형 다이어트 제안 확인하기(무료)

[관련글]
2011/01/30 - 과일도 아니고 야채도 아닌 토마토 다이어트
2011/01/30 - 고구마 다이어트, 구황식품으로 버팅기기
2011/01/30 - 하체비만 탈출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