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컨슈머 라이프/문화탐방

[연예] 걸그룹 전성시대 컴백 - 애프터스쿨, 씨스타, 브라운아이드걸스, 레인보우, 미스에이


 들어가며  

전번에 걸그룹 전성시대 제1탄을 올리면서 나머지 걸그룹에 대해서는 다른 기회에 소개하기로 했었는데 시간이 많이 흘렀습니다. 더 늦기 전에 지금이라도 올리고자 합니다. 참고로 제1탄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를 클릭해주세요. 참고로 카라가 현재 위기에 처해 있는데 어떤 식으로 결론이 나든지간에 카라는 마음속에 영원한 걸그룹으로 남아있기 때문에 글은 수정하지 않겠습니다.

2011/01/16 - [연예] 걸그룹 전성시대 - 소녀시대, 시크릿, 원더걸스(컴백), 티아라, 카라
2011/01/17 - [연예] 추억의 걸그룹 - 핑클(finkl), ses, 베이비복스(baby vox)

이번 후속탄에도 불구하고 아직 많은 걸그룹들이 남아있습니다. 이번 기회에 다루지 못한 걸그룹들은 다른 기회에 또 소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애프터스쿨  

먼저 애프터스쿨입니다. 애프터스쿨(After School) 멤버로는 주연(보컬), 베카(랩), 가희(리더, 보컬), 정아(메인보컬), 유이(보컬), 나나(보컬), 레이나(메인보컬), 리지, 이영이 있습니다. 애프터스쿨의 히트곡으로는 "너 때문에"를 꼽을 수 있지요. 원조 꿀벅지로 꼽히는 유이가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에 꿀벅지녀가 등장했다고 하지만 여전히 개인적인 페이버릿은 꿀벅지 하면 유이입니다.


 씨스타  

다음은 씨스타입니다. 씨스타는 요즘 들어서 호감지수가 급상승하고 있는 걸그룹입니다. 씨스타의 히트곡으로는 "니까짓게" 또는 "가식걸"이 인기몰이를 했었지요. 가식걸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미드 가쉽걸을 패러디한 것이어서 더욱 맘에 듭니다. 씨스타의 멤버로는 소유(서브보컬), 보라(랩퍼), 다솜(보컬), 효린(리더, 메인 보컬)이 있습니다.


 브라운아이드걸스  

브라운 아이드 걸스(Brown Eyed Girls)도 여러 곳에서 활동을 하기 때문에 많이들 보셨을 것입니다. 제아, 가인, 나르샤, 미료 이렇게 네 명이지요. 줄여서 브아걸이라고 하기도 합니다. 브라운 아이드 걸스는 브라운 아이즈, 브라운 아이드 소울에 이은 세 번째 브라운 아이즈 프로젝트 그룹으로 결성되었습니다. 장르 전환도 활발하고 다양한 음악적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레인보우  

무지개 같은 매력을 지닌 레인보우입니다. 레인보우는 7인조 걸그룹으로, 멤버는 김재경(리더), 고우리(랩), 김지숙, 노을, 오승아, 정윤혜, 조현영(메인보컬)입니다. 레인보우는 "가십걸", "A", "마하" 등으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룹 이름이 레인보우인 것도 빨주노초파남보 라는 일곱 색깔의 매력을 지녔기 때문입니다.


 미스 에이(Miss A)  

미스에이의 노래는 자꾸만 흥얼거리게 되더군요. 그만큼 흡입력이 있나 봅니다. 제가 좋아하는 노래는 Bad Girl Good Girl 입니다. 미스에이라고 불러야 할지, 미쓰에이라고 불러야 할지 고민이 되기도 합니다. 멤버는 지아, 페이, 수지, 민 이렇게 네 명입니다.

국내 유명 연예인 종합 쇼핑몰, 코리아 스타샵 오픈!

원더걸스, 쥬얼리, 초신성, LPG, SS501, 티아라, 김혜자, 2AM, 씨엔블루, DNT. M(민우), 2PM, 박명수, 유인영, 미나, 주상욱, 슈퍼주니어, 제시카고메즈, 전소민, 보아, 2NE1, 소녀시대, 변정수, 카라(KARA), 포미닛, 샤이니 등 국내 유명 연예인들의 쇼핑몰이 한 곳에 다 모여 있어요! 소녀시대 악세사리도 있고, 카라 redtab skinny patch jean도 있고, 스타 컬렉션카드, 닉쿤 지샥 손목시계도 있습니다.
 
코리아 스타샵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