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은미의 눈물 그리고 |
허각, 존박 등의 걸출한 스타들을 탄생시킨 슈퍼스타K(슈스케) 2 에서 잡아줘요 thank u 등으로 유명한 우은미氏의 성형을 두고 설왕설래 말들이 참 많습니다. 아마도 가수 데뷔 전 성형제의를 모두 거절하며 방송활동 중 성형 협찬을 받지 않겠다는 공언을 했음에도 이를 지키지 못했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우은미氏는 21일 첫 번째 EP 앨범을 발표하고 타이틀곡 못난 놈이야 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갈 예정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슈퍼스타K 2 당시에도 우은미氏는 이승철氏로부터 재능을 인정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스타성이 부족하다는 이유로 본선에는 오르지 못했습니다. 그 때 외모로 인해 불이익을 받았다는 의혹을 받았었죠. "연예인이기 보다는 음악으로 승부하는 진짜 가수가 되고 싶다"던 그녀가 왜 돌연 성형수술을 받기로 마음을 바꿨을까요?
외모지상주의가 주는 씁쓸함 |
알게 모르게 어느샌가 우리 사회에는 외모지상주의가 만연하고 있습니다. 아무리 재능이 있어도 소위 비쥬얼이 받쳐주지 않으면 그 실력을 인정받기 힘든 시대가 되었습니다. 라디오의 목소리 주인공이 누구일까? 궁금해하던 그 로망은 모두 다 사라지고 말았습니다. 이런 외모지상주의 사회에서 스타성이 부족하다는 것은 "너 못 생겼어"라는 말의 우회적 표현일 수 있습니다.
가수라면 응당 노래로 인정받을 수 있어야 할텐데 우리 사회가 그렇지 못하다면 우리 사회에도 어느 정도의 책임이 있습니다. 누가 그녀에게 돌을 던질 수 있을까요? 자신이 내건 약속을 지키지 못한 부분에 대해서는 물론 정당한 비난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녀가 성형이라는 씁쓸한 길로 들어서기 까지는 나름대로의 고민들이 참으로 많았을 것입니다.
미모가 주는 경제적 가치가 어느 정도일까요? 잘은 모르지만, 엄청난 수준에 이르리라는 추측은 할 수 있습니다. 하다 못해 길거리푸드 떡볶이를 먹으러 가도 예쁘면 그 이유만으로 계속 서비스가 추가로 나오더군요.
이 정도면 왜 한겨울에도 미니 스커트를 입고 다니는지, 우리 몸의 양분이 되어야 할 음식들을 섭취하기보다 억지로 손가락을 집어넣어서 토하기까지 하는지, 맛있는 먹거리를 앞에 두고 며칠씩 굶어가면서까지 다이어트에 매진하는지 알 것 같더군요.
성형 권하는 사회 |
지하철 출퇴근 길 광고판을 보면 성형 전후 사진을 내건 광고판을 많이들 보게 됩니다. 연애에 계속 실패하여 솔로부대의 왕고참 신분을 계속 유지해야만 하거나 서류는 매번 통과하면서 면접에서 번번이 떨어지는 바람에 취업길이 좌절되어 백수 생활을 걷게 되거나 할 때마다 혹시 외모 때문이 아닐까, 성형을 하면 달라지지 않을까 하는 고민을 하게 됩니다.
얼굴에 칼 대기 싫으면서도 혹시나 하는 마음에 그냥 상담이라도 한 번 받아볼까? 하는 고민을 하게 됩니다. 요즘 베이글녀가 유행이라고 하니 얼굴을 V라인으로 바꾼 후에는 몸매도 S라인으로 바꾸고 싶어지겠지요. 수많은 상담사례들을 보면 혹 하는 것은 사실이지요. 그냥 생긴대로 살아야지, 하다가도 인생 역전의 기회가 생기지 않을까 고민만 깊어집니다. 그래도 그러면 안 되는 거겠죠?
우은미, 이젠 그녀가 행복했음 좋겠습니다~~
국내 유명 연예인 종합 쇼핑몰, 코리아 스타샵 오픈! 원더걸스, 쥬얼리, 초신성, LPG, SS501, 티아라, 김혜자, 2AM, 씨엔블루, DNT. M(민우), 2PM, 박명수, 유인영, 미나, 주상욱, 슈퍼주니어, 제시카고메즈, 전소민, 보아, 2NE1, 소녀시대, 변정수, 카라(KARA), 포미닛, 샤이니 등 국내 유명 연예인들의 쇼핑몰이 한 곳에 다 모여 있어요! 소녀시대 악세사리도 있고, 카라 redtab skinny patch jean도 있고, 스타 컬렉션카드, 닉쿤 지샥 손목시계도 있습니다. 코리아 스타샵 바로가기 |
[다이어트 관련]
삼성 다이어트 바로가기
한방 다이어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