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컨슈머 플래너/재무관리

[재테크] 재테크, 어떻게 시작할 것인가?


재테크란? 재무관리에 대한 고도의 지식과 기술 (백과사전 참조)

보험 혹은 절약 등 우리 주변에서 작은 것들을 아끼는 것에서부터 재테크는 시작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거기서 그쳐서는 돈을 많이 모은다는 의미에서의 재테크는 점점 요원해질 것입니다.

재테크는 단순히 재무관리 자체에 머무는 것이 아니라 그와 관련된 고도의 지식과 기술을 요합니다. 그만큼 관련 분야에서 축적된 노하우가 중요하다는 이야기가 될 것입니다.



  나만의 PB를 찾아서  
PB는 프라이빗 뱅킹(Private Banking)을 의미하죠. 이는 은행이 거액 자산가들을 대상으로 자산을 종합 관리해 주는 고객 서비스를 지칭합니다. 이러한 PB 서비스가 내게도 제공되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들 많이 하셨을 겁니다. PB 서비스는 상당한 재력가에게만 제공되는 서비스인데 사실 현대 사회를 살아감에 있어 누구에게나 돈이 필요한 법이고, 그런 돈을 관리하는 서비스도 당연히 누구에게나 필요한 것이겠죠. 나만의 PB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은 누구에게나 로망일 것입니다. 약간의 관심만 기울인다면 이러한 로망을 현실로 만들 수 있습니다

 

  전문적인 분야는 전문가에게  
전문적인 분야는 전문가의 손길을 빌리는 것이 가장 효율적일 것입니다. 재무설계는 나이대별, 자산상황별, 자산관리목적별 기타 등등 다양한 변수에 따라 그 설계방식이 달라져야 합니다. 그런데 한 개인이 재무설계의 여러 가지 방법에 대해 종합적으로 알기는 어렵습니다. 어쩌면 인터넷을 돌아다니면서 조금씩 단편적으로 이러한 정보들을 끌어모을 수는 있을런지 모릅니다. 그런데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그러한 단편적인 정보들의 집적이 아닙니다. 우리가 필요로 하는 것은 이들을 상호 연결하여 맞춤형으로 나에게 꼭 맞는 나만의 재테크 또는 재무설계 방식을 찾아내는 것입니다.


 재테크 또는 개인재무설계에 대해 더 알아보기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