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컨슈머 라이프/기타정보

역적의 아들 정조 설민석 지음 서평 체험 후기


역적의 아들 정조 설민석 지음 서평 체험 후기

 

 

 

 

역적의 아들 정조라는 책은 영조의 손주이자 사도세자의 아들인 정조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최근 영화 역린이 개봉하면서 인간 정조대왕이 새롭게 조명받았죠. 이 책 역적의 아들 정조는 교육 에듀케이션과 오락 엔터테인먼트가 결합된 에듀테인먼트에 해당한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저자 설민석은 사회탐구영역 강사로 잘 알려져 있으신 분이라고 합니다. 역적의 아들 정조는 6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는데 각각 소설 형식, 역사 특강, 심화 특강의 3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정사와 야사 중에서 개인적으로 야사가 더 흥미로운 것은 이야기 스토리 방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입니다. (정사와 야사 모두 한글로 써놓으니 이상한 느낌이 들지만 다들 아시다시피 정사는 정설로 받아들여지는 역사, 야사는 뒷이야기 역사 정도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이 책 역적의 아들 정조를 읽으면서 정조의 삶에 대해 생각해 보았습니다. 국민역사강사로 불리는 설민석님의 친절한 해설 덕분에 정조의 삶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버지가 할아버지의 명령에 따라 뒤주에 갇혀 죽은 것을 목격했다면 그 트라우마를 이겨내기가 얼마나 어려웠을까요? 그럼에도 이를 극복하고 정조는 탕평책을 썼다고 하니 정말 그릇이 큰 인물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이 책 역적의 아들 정조는 체험 리뷰를 위해 위클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