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래동맛집 추천 마루돈가 오겹살 목살
문래동맛집이라고 할 수 있는 마루돈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마루돈가는 돼지고기가 맛있는 집이라고 할 수 있는데 참숯구이집에 해당합니다.
문래동맛집 마루돈가 메뉴판을 보면 한우등심도 있긴 하지만 대체로 돼지고기 메뉴가 많습니다. 생오겹살, 생목살을 각각 1인분씩 주문하였습니다.
마루돈가 밑반찬으로 파무침이 새콤달콤 맛있는 초고추장에 버무려 나오는데 너무 맛있어서 중간에 한번 리필해서 먹었습니다.
영등포맛집 마루돈가 쌈으로는 상추쌈과 깻잎쌈이 있습니다. 고기는 역시 쌈에 싸먹는게 맛있어서 먹다 보니 쌈도 리필해서 먹게 되었습니다.
문래역맛집 마루돈가 생고기를 찍어먹기에는 천일염 소금이 최고입니다. 생고기는 그 자체가 맛있기 때문에 양념맛이 강하면 오히려 안 좋을 수 있어서 천일염이 딱 적당합니다.
위의 마루돈가 메뉴판에서 확인하셨겠지만 문래동 맛집 마루돈가 원산지 표기에 따르면 고기, 밥, 김치 모두 다 국내산입니다. 그래서인지 김치도 정갈하고 맛있습니다.
주문한 마루돈가 오겹살과 목살이 나왔습니다. 생고기라서 원래 소금에 살짝 절여놓았고 두툼합니다. 당연히 알고 계시리라 생각됩니자만 왼쪽이 목살이고 오른쪽이 오겹살입니다.
마루돈가 계란찜이 등장하였습니다. 마루돈가 다른 밑반찬은 모두 무료 리필이지만 계란찜은 추가하시려면 2천원을 내셔야 합니다.
마루돈가 고기가 어느 정도 익어가면 직원분이 숙달된 솜씨로 고기를 잘게 썰어 주십니다. 돼지고기이고 고기가 두툼하게 나오기 때문에 잘 익혀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원래 돼지고기를 꽉 익혀서 꽈자를 만들어 먹는 편이고 불판이 타서 고기가 다소 까맣게 보이지만 잘 잘라내고 먹으니까 정말 맛있어서 폭풍흡입하였습니다.
문래역맛집 마루돈가가 동네 맛집이라서 그런지 손님들이 워낙 많이 계시는 바람에 자리를 비우실 때까지 인내심을 갖고 기다려서야 겨우 내부사진을 찍기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마루돈가 음료수 맥주 소주 등 주류와 비주류를 가리지 않고 가지런하게 잘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한켠에 에어컨도 있기 때문에 한여름에도 불판 앞이 결코 두렵지 않습니다.
마루돈가 방문했을 때가 평일 저녁 시간대였는데 사람이 무척 많았습니다. 카운터 뒷편에는 싸인도 몇 개 걸려 있었습니다.
마루돈가 생오겹살과 생목살로 든든하게 배를 채우고 나니 시원한 냉면 생각이 간절하여 물냉면을 주문하였습니다. 물냉면은 동네냉면집 분식집 냉면 스타일인데 달달하고 맛있습니다.
마루돈가 누룽지도 식사로 주문하였는데 눌리느라 그런지 나오기까지 시간이 꽤 걸렸습니다. 누룽지를 먹으니까 속이 정리되는 느낌이 들어서 오래 기다린 보람이 있었습니다.
마루돈가 한쪽 벽면에 마루돈가가 담고 있는 의미도 설명되어 있고 마루돈가 고기 맛을 최대한 끌어올리는 비법에 대해서도 나와 있습니다. 그대로 따라 하면 담백한 맛, 고소한 맛, 새콤 달콤한 맛을 두루두루 모두 경험할 수 있습니다.
마루돈가 포스트잇이 잔뜩 붙어 있는 곳도 레이더망에 포착되었습니다. 예전에 대학가 서점 앞이 연상될 정도로 빼곡하게 포스트잇이 붙어 있습니다.
마루돈가는 싸구려 냉동고기를 사용하지 않고 신선한 100% 국내산 1등급 암퇘지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쫄깃함과 부드러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습니다.
이제 마루폰가 하면 으레 국내산암퇘지가 떠오를 듯합니다. 참숯구이 전문점 마루돈가 고기 맛이 지금까지도 계속 생각날 정도로 품질이 괜찮았습니다.
마루돈가 평일 11시반부터 오후 2시까지는 점심특선 메뉴를 제공하기 때문에 직장이 근처이시거나 평일에 시간적인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점심 시간에 방문해 보시는 것도 좋겠죠.
* 위 메뉴는 소개를 위해 마루돈가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