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컨슈머 플래너/자기계발

2014 변호사시험 법전


2014 변호사시험용 법전

 

 

 

2014 변호사시험 법전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변호사시험의 경우 공법, 민사법, 형사법으로 나뉘어져서 평가가 이루어집니다. 그에 따라 변호사 시험용 법전의 배열도 그러한 순서로 되어 있습니다. 다시 말해서, 수록된 법률의 범위와 차례 등의 구성이 법무부에서 변호사시험장에서 배포하는 법전과 동일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법전이 손에 익지 않으면 시험을 볼 때 찾기가 쉽지 않으므로 미리부터 변호사시험 법전으로 공부하시는게 좋습니다. 2015년에 변호사시험을 보는 경우는 물론이고 그렇지 않은 경우에도 일찍부터 변호사시험 법전에 익숙해지실 필요가 있습니다. 법전은 시험장에서 참조할 수 있는 유일한 내 편이므로 반드시 친해두어야 합니다.

 

 

 

 

공직선거법, 정당법, 국회법, 정부조직법(전부개정), 법원조직법, 변호사법, 출입국관리법, 범죄피해자보호법, 감사원법, 방송법, 공공기관의 정보공개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통신비밀보호법, 국가재정법, 근로기준법, 남녀고용평등과 일 가정 양립 지원에 관한 법률, 국가공무원법, 행정절차법, 행정규제기본법, 지방자치법, 경찰관직무집행법, 민법, 가족관계의 등록 등에 관한 법률, 이자제한법,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자동차손해배상 보장법, 주택임대차보호법, 부동산 실권리자명의 등기에 관한 법률, 부동산등기법, 가사소송법, 형법, 성폭력방지 및 피해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년법, 치료감호법, 도로교통법, 여신전문금융업법, 공소장 및 불기소장에 기재할 죄명에 관한 예규 등 여러 법령 및 규정이 개정되어 2014 변호사 시험용 법전은 이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현암사 소법전은 사법시험에서도 많이 애용되는 아이템인데요, 변호사시험을 준비하면서도 현암사 소법전을 많이 참조하시는 듯합니다. 현암사 말고 법전출판사에서도 변호사시험 법전이 나왔으므로 둘 중에서 마음에 드시는 소법전으로 선택하시면 될 듯합니다.

 

열공하셔서 꼭 훌륭한 법조인이 되시기 바랍니다. 변호사시험을 준비하고 있지 않으시더라도 법실무와 관련된 일에 종사하시는 분들 역시 항상 손이 닿을만한 거리에 소법전이 하나쯤 있으면 많이 유용합니다.

 

현암사 변호사시험용 법전

http://www.yes24.com/24/goods/12147959?scode=032&OzSrank=1

 

법전출판사 변호사시험용 법전

http://www.yes24.com/24/goods/12186142?scode=0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