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알바 번역 아르바이트
번역알바 즉 번역 아르바이트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 주변에 많은 듯합니다. 영어나 일본어 왠만큼 하시는데 소일거리삼아 용돈도 벌고 하면 좋으니까요. 영어 번역알바 또는 일어 번역알바의 장점이라면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요?
학창시절 왠만한 아르바이트는 다 한번씩 해봤는데 쉬운 알바 찾기가 정말 어렵더군요. 그런데 번역알바는 누구나 별 부담없이 쉽게 시작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 포인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특히 번역알바로 처음 시작하게 되는 초벌번역 알바는 1차번역이라서 부담이 적습니다. 오픈북으로 전자사전이나 구글 번역기 옆에 깔아놓고 컨닝하면서 하면 되니까 너무 좋아요. 엄청난 어학 실력을 요하지 않습니다.
번역알바의 또 다른 좋은 점은 재택 근무가 가능하다는 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집에서 중간 중간 틈틈이 알바를 할 수 있으니 추운 겨울이건 더운 여름이건 비가 오건 바람이 불건 전혀 부담이 없습니다. 오히려 날씨가 안 좋으면 덜 억울해서 좋은 점이 있더군요. 번역이 끝나면 이메일로 쏴주면 되니까 간편합니다.
번역알바는 스펙쌓기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면도 있죠. 요즘 같은 국제화 시대에 영어나 일어 같은 외국어 공부는 필수인데 자기계발 공부를 하면서 돈도 벌 수 있으니 그야말로 꿩 먹고 알 먹고 일석이조입니다. 그리고 열심히 하면 전문번역가와 같은 고소득 전문직에도 도전할 수 있겠죠.
아무리 남는게 있다고 하더라도 돈벌이가 되지 않으면 알바로서의 매력은 떨어지기 마련인데 번역알바는 수익도 괜찮습니다. 번역알바라는게 고정급이 아닌 성과급제라서 정확히 이야기할 수는 없지만 열심히 하면 어지간한 직장인 부럽지 않을 정도의 돈벌이나 됩니다. 투잡으로 하더라도 꽤 짭짤한 셈이죠. 실제로 대학생, 주부, 직장인들이 부업으로 번역알바를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번역알바 수입 상당히 괜찮아요.
그런데 요즘 번역알바를 포함해서 알바 자리 구하기가 정말 하늘에 별따기만큼이나 어려운 듯합니다. 사람인 같은 곳에 알바 공고 올라오면 엄청 몰리는 듯해요. 다행히 대한번역개발원에서 초벌번역알바를 모집하고 있더군요. 자세한 내용은 대한번역개발원 모집공고를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