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컨슈머 플래너/보험관리

건강보험상품 비교 알아보기


건강보험상품 비교 알아보기

 

건강에 대한 관심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자전거도로를 따라 조깅하는 사람들을 너무나 많이 보게 되고, 러닝머신도 이제 일상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필라테스, 요가, 크로스핏까지 몸에 좋다고 하면 이것 저것 무조건 따라하고 보게 됩니다. 웰빙에 이어 힐링이 우리 생활 속의 키워드로 자리 잡았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운동을 아무리 열심히 한다고 해도 질병으로부터 완전히 자유로울 수는 없다고 하는 것입니다. 운동만이 살 길이라면 운동선수가 무병장수해야 하는데 안타깝게도 꼭 그렇지만은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우리는 암, 뇌졸중, 심근경색증 등 각종 중증질환에 걸릴 위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건강할 때 미리 미리 대비를 해 두어 100세 시대를 건강하고 현명하게 맞이할 수 있어야 하겠습니다. 다행히도 우리나라는 국민건강보험, 의료보험을 두고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증 질환에 대한 치료비를 보조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한 것이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공적 부문에서 원활하게 커버가 되지 않는 부문에 대해서는 민간 부문에서 채울 수밖에 없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여러 보험사에서 마련하고 있는 건강보험을 잘 비교하여 자신에게 맞는 보험을 찾는 것이 중요해 보입니다. 그래서 열심히 인터넷을 검색해보았는데 건강보험비교센터라는 곳이 있더군요.

 

 

 

 

건강보험은 보험사가 주체가 되는 보험상품으로 국내 보험사별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꼼꼼하게 비교해 보고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건강보험상품을 고를 수 있어야 합니다. 다행히 건강보험비교센터는 국내 모든 보험사의 건강보험상품을 한 곳에서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서 편리합니다. 또한 초회보험료 최대 50% 할인 혜택까지 있어서 금상첨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