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컨슈머 플래너/보험관리

단독형 실손의료보험 새해부터 달라지는 것들


단독형 실손의료보험 새해부터 달라지는 것들

 

의료실비보험이라고도 불리는 실손의료보험에 단독형 실손의료보험이 2013년부터 도입됩니다.

별도의 특약 없이도 실손의료보험에만 가입하는 것이 가능해져 보험료가 저렴해집니다.

단독형 실손의료보험 도입으로 인해 월 1만원대의 값싼 실손의료보험상품도 가능해지는 것이죠.

 

 

 

 

단독형 실손의료보험 종류

 

실손의료보험에는 의료비 부담은 작지만 보험료가 상대적으로 비싸게 책정되는 자기 부담금 10% 상품과

의료비 부담이 높은 대신 보험료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자기 부담금 20% 상품이 있습니다.

 

 

단독형 실손의료보험 종류

 

 

보험 갈아타기 리모델링

 

단독형 실손의료보험으로 인해 보험료 리모델링 또는 보험 갈아타기도 고려해 볼만합니다.

의료비 100%를 보장하는 특약형 상품에 가입한 경우에 약간의 자기 부담금이 있으면서

그 대신 보험료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단독형 상품에 가입하는 것이 더 유리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보험 갈아타기 리모델링

 

 

실손의료보험 주의사항

 

금융감독원은 실손의료보험 가입에 앞서 회사별 실손의료보험상품 보험료를 꼼꼼하게 비교하고,

실손의료보험은 중복보장이 되지 않기 때문에 다른 실손보험 가입 여부를 확인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여기서 중복보장이 되지 않는다는 것은 여러 상품에 가입해도 보험금은 한번만 받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실손의료보험 비교

 

 

실손의료보험상품 비교

 

건강을 한번 잃으면 치료비가 감당할 수 없는 경우가 많아서 실손의료보험 가입은 필수겠죠.

 

회사별로 실손의료보험상품을 알아보고 특약형 실손의료보험과 단독형 실손의료보험을 비교하려면

특정 회사의 보험설계사가 아닌 의료실비보험 전문 설계사와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실손의료보험(의료실비보험) 혜택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