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컨슈머 플래너/자기계발

[공무원보수] 공무원연봉 성과급여포털


[공무원보수] 공무원연봉 성과급여포털

 

공무원 철밥통의 길을 걷고 싶은 분들 많으시죠?

민간경력직 5급 공모에도 사람들이 엄청 몰리는 것을 보면 역시 공무원 철밥통이 최고입니다.

 

대기업 직원에 비해 공무원 연봉이 너무 짜다는 생각이 들었었는데 누가 그러더군요.

오륙도에서 이제는 38선이라고 하여 38세만 되면 오늘 짤릴까 내일 짤릴까 걱정되는 일반 직장인과

정년퇴직할 때까지 안정적으로 근무할 수 있는 공무원 연봉을 어떻게 단순 비교하냐고 말이죠.

 

 

[공무원보수] 공무원연봉 성과급여포털

 

 

 

 

공무원 성과급여포털

 

공무원 보수수준이 어떠한지, 공무원 연봉이 정말 소문처럼 그렇게 많이 짠지 궁금해서

인터넷을 이곳 저곳 뒤지다가 행정안전부에서 운영하는 공무원 성과급여포털을 찾았습니다.

 

공무원 호봉표와 민간경력환산율표까지 공무원 급여에 대한 궁금증이 일거에 해결되는 곳입니다.

공무원 보수체계, 연봉, 공무원 수당, 여비, 각종 공무원 복지제도까지 소개가 되어 있습니다.

 

공무원이 되면 근무성적 평가에 따라 승진이 이루어지게 되는데

공무원 4급이상평정제도와 공무원 5급이하평정제도에 대한 상세 안내가 나와 있습니다.

가점평정, 경력평정 등 공무원근무성적 평가 공무원 평정은 일반 기업체에서도 많이 차용합니다.

 

공무원 성과급여포탈에 자주묻는질문란도 있어서 궁금한 부분들에 대한 사이버상담도 가능합니다.

급여모의계산란에 자신의 군경력 등을 입력하면 공무원 초임호봉이 자동계산되는 서비스도 있습니다.

 

[공무원성과급여포털 바로가기]

 

 

[공무원보수] 공무원연봉 성과급여포털

 

 

 

공무원이 되려면

 

공무원성과급여포털 사이트를 보고 나니 왜 다들 공무원시험 열풍인지 이해가 갑니다.

정년퇴직까지 근무연한이 보장되면서 해마다 급여가 인상되니 정말 이보다 좋을 수가 없습니다.

 

공무원에 뜻이 있을 경우 공무원시험 준비하기가 가장 쉬운 것이 9급 공무원입니다.

그런데 9급 일반 행정직공무원도 괜찮지만 그외에도 직렬별 공무원 종류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사회복지직 공무원, 세무직 공무원, 사서직 공무원 등 종류별로 시험 유형도 달라집니다.

 

남들 하는대로 무조건 9급 일반 행정직 공무원만 노리기보다는

틈새시장을 겨냥하여 간호직 공무원, 보호관찰직 공무원, 선관위공무원 등

일반적으로 잘 알려지지 않은 땡보직 공무원을 목표로 준비하는 것도 괜찮은 전략일 수 있습니다.

 

다만 일반행정직공무원의 경우와 달리 다른 직렬의 공무원에 대해서는 정보가 많이 없습니다.

그러다 보니 경쟁이 치열한 레드오션임을 알면서도 울며 겨자먹기로 일반직에 많이들 몰립니다.

 

다행히 공무원 유망직종 25가지에 대해 무료자료를 받을 수 있는 곳이 있어서 아래에 소개합니다.

대학입시때 치열한 눈치작전을 펼치듯 공무원시험도 경쟁률이 낮은 분야를 공략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공무원 철밥통의 꿈을 이루고 싶은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