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컨슈머 플래너/재무관리

즉시연금 비과세 폐지 상속형 종신형


즉시연금 비과세 폐지 상속형 종신형

 

즉시연금 비과세 폐지 소식 때문에 요즘 그에 앞서 즉시연금 가입자가 급증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즉시연금 가입자는 상속형 즉시연금과 종신형 즉시연금 모두 2012년까지에 한해 

즉시연금 비과세 혜택이 주어집니다.

 

즉시연금에 2013년 이후 가입할 경우 즉시연금 신규 가입자는

연금소득세 5.5%와 이자소득세 15.4%를 추가로 부담하게 될 수 있습니다.

 

슈퍼부자들이 목돈을 한꺼번에 즉시연금에 묻어놓는 세테크가 유행하다 보니

정부측에서 즉시연금에 대한 비과세 혜택을 폐지하기에 이르렀는데

서민 입장에서는 참 많이 아쉬운 대목이 아닐 수 없습니다.

 

즉시연금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비과세 혜택이 폐지되기 전에 가입을 서두르셔야 하겠습니다. 

 

 

즉시연금 비과세 폐지 상속형 종신형

 

 

 

 

종신형 즉시연금 상속형 즉시연금

 

즉시연금의 개념부터 먼저 간단하게 소개드리자면

즉시연금이란 말 그대로 곧바로 연금을 받을 수 있는 금융상품입니다.

 

목돈을 예치하면 금융기관은 그 목돈을 굴려서 돈을 불려주면서

매월 일정액을 공무원연금이나 올림픽 선수들이 받는 연금처럼 꼬박꼬박 입금해줍니다.

 

종신형 즉시연금은 가입자가 사망할 때까지 원금과 이자를 받는 방식입니다.

상속형 즉시연금은 즉시연금 가입자가 사망한 후에 원금을 배우자나 자녀 등 상속인에게 물려주고

생전에는 이자만 받아챙길 수 있는 방식의 즉시연금입니다.

 

즉시연금의 이자는 시중은행 정기예금의 이자에 비해 대개 높은 수준입니다.

정기예금보다 높은 이자를 받으면서 비과세 혜택까지 누리니 인기가 많을 수밖에 없습니다.

 

즉시연금 상품은 기본적으로 공시이율이 높은 곳에 가입하면 좋은데 공시이율이 고정금리는 아닙니다.

즉 중간에 이율이 바뀔 수 있지만 약관의 기준에 따르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종신형 즉시연금의 경우 중도에 해약할 수 없지만 상속형 즉시연금의 경우에는 중도 해약 가능합니다.

다만 상속형 즉시연금의 경우 가입 후 10년 이내에 해약하면 비과세 혜택이 사라집니다.

 

 

즉시연금 비과세 폐지 상속형 종신형

 

즉시연금 외의 노후보장 금융상품

 

즉시연금 외에도 예전에 역모기지론으로 불리었던 주택연금 같은 금융상품도 있고

연금을 즉시 수령하고자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잘 나가는 연금보험 상품도 많이 있습니다.

 

노후보장 금융상품을 가입함에 있어 특히 유의해야 할 것은

단기적인 시각이 아닌 장기적인 시각에서 접근해야 하는 금융상품이라는 점입니다.

 

경제상황이라는 것이 한치 앞을 내다보기도 힘든 것인데

10년 후, 20년 후를 내다본다는 것은 대단히 어려운 일일 수밖에 없습니다.

 

다행히 요즘에는 생활 재테크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사이트가 많이 생기고 있는데

그중에서 대표적인 곳으로 서민 재테크 재무설계를 도와주는 한국재무설계연구소가 있습니다.

 

한국재무설계연구소의 풍부한 컨텐츠를 통해 재테크 관련 기초지식도 쌓으실 수 있고

맞춤형 일대일로 지원되는 한국재무설계연구소 무료 재무컨설팅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 노후보장 금융상품에 대해 알아보시고 무료재무설계 이벤트에도 참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