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컨슈머 바캉스/숙박할인

[할인] 메리어트호텔 골드카드



 메리어트호텔 회원제로 절약하기  

메리어트호텔의 멤버쉽을 활용하면 크게 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진정한 재테크의 시작은 투자보다도 주변의 작은 것들을 아끼는 것에서부터 시작한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기본적으로 메리어트 호텔의 멤버쉽이 두 가지 정도 사용할 만한 것이 있는데 이들에 대해 간단히 소개하려고 합니다.



 모모카페 VIP  

먼저 모모카페의 VIP Club 멤버쉽 포유(4YOU)를 소개합니다. 가입비 \77,000으로 각종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모모카페는 타임스퀘어와 붙어있는 코트야드 메리어트 호텔의 레스토랑 겸 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곳을 자주 이용할 계획이시면 모모카페의 VIP Club 멤버쉽 포유(4YOU)에 가입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회원특전을 몇 가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www.courtyardseoul.com/membership/cpp.asp


 

 메리어트 골드카드  

개인적으로 추천하고 싶은 것은 모모카페 VIP 카드보다도 메리어트 골드카드입니다. 모모카페 VIP 카드의 사용처가 코트야드 메리어트 호텔의 모모카페로 제한되어 있는 것과 달리 메리어트 골드카드의 경우 강남 JW메리어트호텔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강남 JW메리어트의 JW's 그릴, 메리어트카페, 라운지카페, 익스체인지바, 올리보 등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이죠.

가장 큰 특전으로 모모카페, JW's 그릴, 메리어트카페, 라운지카페, 익스체인지바, 올리보 등에서 2인이 식사를 할 경우 50%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두 명이서 데이트를 하면 한 명 값만 내면 되는거죠.

그 외에도 쿠폰북이 제공이 되는데요,
4인 식사 50% 할인권
무료음료권 4장
6~15인 단체식사 30% 할인권
와인 1병 교환권
아태 지역 제휴 호텔 객실 50% 할인권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마르퀴스 더말 스파 & 휘트니스클럽 50,000원 이용권
등이 담겨 있답니다.

특전은 업데이트될 수 있기 때문에 담당자에게 확인받는 것이 가장 확실합니다.

1년 39만원 가량의 연회비를 내고 이용하면 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자주 이용하면 연회비 보다 훨씬 많은 혜택이 돌아오는 것 같아요. 강남 JW 메리어트 호텔
외에 코트야드 메리어트 호텔에서도 사용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메리어트 호텔들에서도 활용이 가능하여 사용할 수 있는 폭이 넓기 때문이죠.



 멤버쉽 가입 할 것인가 말 것인가  

일단 멤버쉽 가입 여부를 결정해야 할 것 같아요. 만약 집이나 직장이 영등포 근처여서 타임스퀘어 옆의 코트야드 메리어트만을 주로 이용한다면 모모카페 멤버쉽에 가입하는 것도 괜찮을 수 있어요.

하지만 보다 전방위적으로 활용하고자 한다면, 메리어트 골드카드를 마련하는 것이 좋습니다. 메리어트 골드카드의 경우 코트야드 메리어트와 강남 JW 메리어트 호텔 두 곳 모두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통상 약속 장소가 강남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영등포 타임스퀘어와 강남 이렇게 두 곳을 포스트로 삼는 것이 좋겠지요.

연회비 39만원을 내면 골드카드 멤버쉽 회원이 될 수 있는데 이 경우 강남 고속터미널역에 위치한 JW메리어트호텔 서울과 영등포 타임스퀘어 인근에 위치한 코트야드 메리어트호텔(courtyard marriott hotel)에서 두 명이 커피숍(카페)이나 레스토랑에서 음식 메뉴를 이용할 경우 50% 할인되는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50% 할인받으면 어지간한 패밀리 레스토랑보다 호텔 레스토랑이 저렴해지거든요. 시끌벅적한 분위기가 좋다면 패밀리 레스토랑을 찾겠지만 조용하고 제대로된 서비스를 받으려면 호텔을 이용하는 편이 훨씬 낫다고 생각해요.

2인 이용시 50%가 할인되어 반값만 지불하면 되기 때문에 분위기 좋은 호텔에서 데이트를 즐기면서도 가격은 어지간한 패밀레레스토랑(팸레)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가 있는 셈이지요. 아쉽게도 호텔 마케팅의 특성상 호텔을 자주 이용하는 비즈니스 고객들을 주로 타겟으로 하여 홍보가 이루어지고 있는 실정인 것 같아요.

그런데 실제로는 2인 이용시 혜택이 가장 크기 때문에 데이트 할 일이 많은 2030 세대에게 더 유리한 멤버쉽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3인 이용시 33%, 4인 이용시 25%, 5인 이용시 20%로 이용인원이 늘어날수록 할인의 폭은 더 줄어들거든요.) 멤버쉽에 관심이 있으신 분은 아래의 양식에 이름, 연락처, 이메일 주소, 추가사항을 기입하신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셔서 전송하시면 제가 아는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 (회원으로서의 특전과 사용법을 빠트리지 않고 잘 소개해주는 친절하면서도 성실한 담당자를 만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족  

메리어트 골드카드를 만드시게 되면 메리어트 호텔 내에 위치한 레스토랑을 2인이 이용할 경우 50%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메리어트 호텔 레스토랑 이용 후기들을 참조하세요.

[영등포] 코트야드 메리어트 호텔 모모카페 런치 누들, 샐러드, 디저트 바
JW메리어트호텔 더 카페
영등포 타임스퀘어 근처의 코트야드 메리어트 호텔 모모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