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컨슈머 플래너/재무관리

소자본 점포 창업 성공 노하우 컨설팅


소자본 점포 창업 성공 노하우 컨설팅

 

소자본 점포 창업을 통한 성공 노하우 컨설팅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수많은 직장인 샐러리맨들의 꿈이 무엇인지 아십니까?

직장생활 하다 보면 회사 근처에 회전율 높은 냉면집이나 칼국수집 혹은

사람들이 줄을 서 있는 테이크아웃 커피 전문점을 보게 됩니다.

그런거 하나 차려서 사장님 소리 들으면서 돈을 쓸어담는 꿈을 갖고 하루 하루 힘겹게 살아가죠.

 

그런데 직장을 때려쳐봤자 쥐꼬리만한 월급이라 자본으로 삼을 퇴직금 또한 쥐꼬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자본으로 적은 자본으로 점포 창업을 해야 하므로 한 방 승부를 펼쳐야만 합니다.

자본금이 많지가 않기 때문에 한 번 망하면 그걸로 끝장이 나는거죠.

그래서 소자본 점포 창업에 앞서 신중에 신중을 기하게 되는 것입니다.

 

 

 

 

제 주변 사례를 보더라도 소자본 점포 창업 성공이 쉽지만은 않은 것 같습니다.

준비해야 할 부분들이 너무나 많은데 어디서 체계적으로 배우기가 여의치 않습니다.

 

테이크아웃 커피 전문점으로 성공하신 분을 알고 계신데 이 분 준비가 정말 철저하셨습니다.

직장을 그만두신 후에 1년여 정도를 철저하게 창업 준비 작업에 매진하시더군요.

일단 커피점을 오픈 계획을 세우시자마자 바리스타 교육을 받으셨습니다.

커피와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빵이나 샌드위치 준비를 위해 제과 자격증, 제빵 자격증 또한 따셨습니다.

소문난 여성창업 무료 특강 같은 것들이 있으면 이 또한 열심히 찾아다니시더군요.

 

사실 테이크아웃 커피 전문점 같은 경우에는 시장 조사가 특히 중요합니다.

인근에 회사들이 많은 등 유동인구가 많아야 하기 때문이죠.

제가 아는 이 분 같은 경우에도 이른바 목이 좋아야 장사가 잘 되는 것을 알고 계셨기 때문에

좋은 자리가 날 때까지 기다리는 신중함을 보이기도 하셨습니다.

 

 

 

 

이미 자리잡은 수많은 그렇고 그런 테이크아웃 커피 전문점과 같아서는

후발주자로서 경쟁이 될 수 없기 때문에 차별화 전략에도 공을 무척 많이 들이시더군요.

여자들이 수다 떨기 좋을만한 다락방 옥탑방을 만들었고

평소 본인이 즐겨 보던 감성 100% 충만 책들을 잔뜩 진열하여

북카페스러운 분위기도 연출하였습니다.

 

노력은 결코 배신을 때리지 않기 때문인지 이 분 결국 성공하셨습니다.

 

하지만 이런 창업 노하우 같은 것들을 개인이 직접 일일이 챙기는 것은 보통 일이 아닙니다.

그래서 소자본 점포 창업 성공 노하우에 대한 종합 컨설팅을 원스톱으로 토탈 서비스 형식으로

간편하게 제공하는 사이트 같은 것이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그런데 정말 다행히도 그런 형태의 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제공하는 곳이 등장하였습니다.

 

 

 

커피 테이크아웃 전문점, 베이커리, 패스트푸드, 편의점, 당구장, 주점 호프 등

분야별로 창업 컨설팅을 해줄 수 있는 전문가들이 가득 포진해 있는 곳인데요, 

우리가 아는 왠만한 유명한 프랜차이즈 체인점들이 잘 연결되어 있어서

쭉 한번 둘러보고 마음에 드는 창업 점포 아이템을 고를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믿기지 않을 정도로 좋은 것은 창업과 관련된 모든 상담이 무료로 진행된다는 점입니다.

창업을 꿈꾸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이용해 보실만한 서비스가 아닐까 싶습니다.

회사는 신사역 근처 논현동에 있고 대표이사의 사진과 친절한 인사말도 소개되어 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창업 무료 컨설팅[바로가기]을 받아보시면 유용할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