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컨슈머 플래너/자기계발

초벌번역 번역 아르바이트 장점


초벌번역 번역 아르바이트 장점

 

초벌번역 번역 아르바이트의 장점들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초벌번역이라는 단어를 처음 접한 지인들께서 이에 대해 물어보시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간단하게 초벌번역의 의미를 소개하자면 이렇습니다.

 

번역이란 여러 사람이 만들어가는 아트, 그중에서도 종합예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통 한 명이 대표 번역을 맡고는 하지만 실제 번역이 이루어지는 과정은 그렇게 단순하지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벌번역이라고 해서 문맥 등을 매끄럽게 다듬기 이전에 번역을 하는 1차 단계가 있습니다.

초벌번역본을 가지고 전체적인 아웃라인을 잡아놓은 이후에야 본격적인 번역이 시작될 수 있습니다.

 

글로벌 경제 그리고 세계화, 국제화 등의 영향으로 번역 수요가 워낙 많기 때문에

초벌번역에 대한 수요 또한 나날이 급증하고 있는 것이 최근의 경향입니다.

 

그래서인지 초벌번역 알바를 통해서 용돈벌이를 넘는 수익을 올리는 경우들이 늘어갑니다.

주부들이 부업으로 초벌번역을 하기도 하고, 직장인들이 투잡으로 재택 번역을 하기도 합니다.

대학생들은 학기중 또는 방학 기간을 이용하여 번역으로 돈도 벌고 스펙도 쌓아갑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초벌번역 아르바이트의 장점으로는 대표적으로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요?

 

 

초벌번역의 첫번째 장점으로 편리성을 꼽을 수가 있습니다.

 

초벌번역은 인터넷 회선만 연결되어 있으면 집에서든 어디서든 간편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을 들고 다니면서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서 번역 작업을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재택 근무가 가능하기 때문에 무더위가 기승을 부릴 때 땀 삐질삐질 흘리며 출근할 일도 없고,

장마비가 한창일 때에는 옷이 축축하게 젖는 불쾌한 경험을 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반대로 추운 겨울 길이 미끄러울 때에도 집에서 이불 푹 뒤집어쓰고 따습게 일할 수도 있습니다.

 

초벌번역의 두번째 장점으로 발전성을 들 수 있겠습니다.

 

일용직 소위 노가다를 뛸 경우 몸만 상하지 사실 더 나은 내일을 꿈꾸기는 다소 힘듭니다.

편의점이나 패스트푸드점, 패밀리레스토랑 알바를 뛰더라도 정체되는 느낌이 들게 됩니다.

 

그런데 초벌번역은 계속 번역을 하면서 좋은 글도 많이 읽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영어나 일어 등 어학실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초벌번역을 하는 과정에서 번역일이 적성에 맞는 경우 아예 전문번역가로 성장해나갈 수도 있겠습니다.

 

 

초벌번역의 세번째 장점으로 괜찮은 수익성을 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실 초벌번역으로 인한 수익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제일 많은 듯합니다.

아무래도 돈이 급해서 돈벌이 차원에서 시작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으로 생각됩니다.

 

그런데 초벌번역으로 인한 수익이 얼마이다 라고 단정적으로 말하기 힘든 부분이 있습니다.

개개인별로 수입이 천차만별인 것이 철저하게 실적제이자 인센티브 방식이기 때문입니다.

 

번역한 컨텐츠가 복잡하고 전문적이거나 어려운 내용일 경우 단가가 높아지게 됩니다.

그리고 실적을 많이 올릴수록 배수(multiplier)가 늘어나게 되는데 많은 실적을 올리려면

초벌번역가가 양질의 번역물을 만들어내고 있다는 긍정적인 입소문을 탈 수 있어야 합니다.

 

결국 난이도가 높은 번역물을 많이 번역하면서 그 수준을 향상시킴으로써 수익은 자연스레 올라갑니다.

 

 

 

초벌번역에 관심이 있으시면서도 막상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하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계신 것 같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대한번역개발원의 초벌번역가 모집공고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인생을 살면서 늘 느끼는 것이지만 뭐든지 첫걸음을 잘 내딛는 것이 참으로 중요한 것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대한번역개발원 초벌번역가 모집공고[바로가기]를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