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컨슈머 라이프/할인이벤

차량용 내비게이션 자동차 내비 아이나비 es500 구입 후기


차량용 내비게이션 자동차 내비 아이나비 es500 구입 후기

요즘은 그야말로 풍요의 시대라는 말을 절감하게 됩니다.
네비인사이드 등 차량용 자동차 내비를 찾아 웹서핑을 엄청 했는데 정말 다양합니다.
온라인 구매를 생각하고 있었기 때문에 결국 에누리와 다나와를 중심으로 찾아 봤습니다.

다나와 에누리 모두 차량용 네비게이션 인기상품 1위와 2위가 공통이더군요.
1위는 파인디지털 파인드라이브 iq 3d 2000 이고,
2위는 팅크웨어 아이나비 es500 입니다.



1위 제품인 파인디지털 파인드라이브 iQ 3D 2000 구경해보니까 멋지더라구요.
3D 내비게이션이면서도 인터넷 온라인 판매 중심으로 거품을 제거해서
가격이 그렇게 높지 않습니다.

다만 온라인 판매 위주이기 때문에 AS를 받을 때는 택배로 보내야 하는 점이 번거롭답니다.
사용자들 후기를 보니까 만족도도 높은 편이고 괜찮은 선택이 될 수 있을 듯했습니다.



2위 제품은 팅크웨어 아이나비 es500 으로 2D 내비게이션입니다.
2D 내비게이션으로 사용이 심플해서인지 부모님 기타 어르신들에게 선물도 많이 하는 듯합니다.

아이나비 es500 출시된 것이 2011년 3월로 1년이 되어가는데 아직도 인기인걸 보면
개인적으로 스테디셀러를 좋아하는 이유는 그만큼 많은 검증 과정을 거쳤기 때문입니다.

사실 팅크웨어에서는 2D 내비게이션 후속모델로 아이나비 ne1000 신제품을
2011년 11월 시장에 내놓기도 하였는데 조금 더 빨라졌다는 것과 디자인이 얇아진 것 정도를
제외한다면 팅크웨어 아이나비 es500과 그렇게 큰 차이는 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결론적으로 파인디지털 파인드라이브 iq 3d 2000 그리고 팅크웨어 아이나비 es500
둘 다 괜찮은 차량용 내비게이션 자동차 내비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저는 결론적으로 아이나비 es500을 선택하였는데 그 이유는 아래의 세 가지로 요약됩니다.

첫째, 내비게이션 가격으로 20만원대 내외를 예산으로 책정했는데 아이나비 es500의 경우
딱 가격대가 그 범주 내에 들기 때문에 적당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둘째, 3D 내비가 굳이 필요한지에 대한 질문을 스스로에게 하였는데 불필요하다는 결론입니다.
우리가 내비게이션을 사용하는 것은 홈씨어터의 경우와는 차이가 있다는 생각입니다.
내비는 보조장치로 안내말을 많이 참조할 뿐 내비게이션을 자세히 들여다볼 틈이 안 생깁니다.
오히려 내비게이션에 과하게 눈길이 가면 복잡한 도로상황을 고려할 때 오히려 위험할 수 있죠.
그래서 깔끔하면서 심플한 2d 내비로 결정하였습니다.

셋째, 브랜드 인지도와 향후 업그레이드 등의 문제입니다.
차량용 내비 하면 일단 아이나비가 떠오를 정도로 아이나비의 브랜드 가치가 높습니다.
브랜드 밸류가 높다는 것은 그만큼 마켓에서 브랜드 가치를 유지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한 결과입니다.
향후 업그레이드를 고려할 때 여유용량 측면에서도 2d 내비게이션이 유리할 것 같습니다.



제가 확인하는 현재 시점을 기준으로 했을 때 신세계몰의 내비가 가장 저렴합니다.
가격비교 결과 옥션, 지마켓, 11번가보다도 오히려 더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건 개인적인 취향의 문제지만 옥션, 지마켓, 11번가는 단순한 중개기관에 불과하기 때문에 
저는 고가의 제품을 살 때 온라인 구입시에도 신세계몰 기타 온라인 백화점몰을 주로 이용합니다. 

신세계몰 내비 판매 관련 정보의 상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신세계몰 자동차 내비게이션 

쇼핑비교 다나와 연결링크이기 때문에 저렴하고 쿠폰 다운로드(2월말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1위 파인드라이브 iQ 3D 2000 (8G, TPEG무료, 2종패키지)
2위 아이나비 ES500 (4G, 액정보호필름, 노래방 쿠폰)